우등생 논술 2017.5
우등생논술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4월
평점 :
품절


 


 


요즘 아이가 책을 잘 안보려고해서 걱정인데


그래도 스스로 재미있게 보고 있는 우승생 논술 5월호에요~


 



 


 


 


이번 달 9일에 대통령 선거가 있어서인지 표지에


청화대 사진과 함께 "우리가 지켜볼거에요"라는 플래카드를 든 아이,


그리고 모두가 행복해지는 정치라는 큰 문구가 보이네요~


안그래도 이번 대통령 선거에 관심이 많던 우리 아이~


이번 우승생 논술도 너무 열심히 재미있게 보고 있답니다.^^


 


 


5월호여서인지 어린이날 선물대잔치를 하네요~


자전거부터 책들, 다이어리, 크로스백 등 정말 선물이 푸짐합니다.^^


그리고 엄마의 희망사항이지만 명예기자단 모집도 하네요~


우리 아이가 했음 하는 바람은 있지만 아이의 몫이기에 속으로만 ㅎㅎ^^

 


 


 


 


첫 코너로 봄봄전시회 사진이 있어요~


"웃을 권리 행복할 권리"란 제목으로 유니세트 올해의 사진 공모전 사진을 보며


함께 생각해보는 코너 인데요~


이주민들의 모습과 난민촌의 모습, 내전으로 폐허가 되어버린 시리아의 모습을 보며


북한과 갈등 중인 우리 나라가 걱정이 된다는 우리 아이를 보니 마음이 아프더라고요.


 


 


 


이번 우등생 논술 5월호에서 다루는 키워드들이에요~


지난 달에도 그랬지만 사회 이슈가 되는 키워드들과 아이들이 알아두면 좋을


너무 유익한 내용들이 담긴 키워드들이 있어 벌써부터 든든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우등생 논술에서 좋아하는 코너인 人터뷰에는


쇼핑호스트 최슬기씨가 나오네요.


어떻게 쇼핑호스트가 되었는지, 또 쇼핑호스트가 하는 일은 무엇인지


시뇌를 주는 쇼핑호스트가 되기 위해 어떻게 노력하는지 실려 있어서


아이들이 보면서 자신의 꿈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고


또 자신의 꿈을 향해 새로운 마음가짐을 갖어볼 수 있겠어요.


 



 


 


이번 집떠나면 개고생에는 서울 필동 스트리트 뮤지엄을~


삼촌따라 세계여행에는 우간다를 다녀온 이야기가 실렸네요,


특히 돈을 받고 폭포에 뛰어드는 사람의 이야기는 아이도 저도 가슴아파한 부분이기도 했어요.


그러면서 현 생활에 감사하기도 하고.^^


 


 


이 달의 알짜 뉴스는 정말 유익하더라고요.


탄핵 인용 그리고 대선에 대한 이야기와


우리 사회의 문제일 수 있는 사교육비 이야기,


그리고 국민간식인 치킨값 인상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 있어요.


저도 치킨값이 오른다는 기사만 봤었는데 철회했다는 걸 우등생 논술을 보고 알았네요^^


아무튼 너무 좋아!!^^


 


그리고 이어지는 중학교 자유학년제에 대한 글은 글을 읽고 자유학년제에 대해


우논 친구들이 진지하게 생각해볼 수 있겠어요.


 



 


드디어 이 달의 특집 <모두가 행복해지는 정치>이야기가 나와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와 글을 통해 왜 정치에 관심을 갖어야하는지 생각해볼 수 있어요.


이어서 민주주의에 대해서 또 군주제와 사회주의가 남아 있는 나라도 만나볼 수 있네요.


그리고 우리가 알아야할 정치 상식과 정치에 어떻게 참여하면 되는지에 대해서도


그림과 사진을 통해 쉽게 잘 설명해줘서 아이도 참 흥미롭게 정치에 대해 알아 볼 수 있었어요.


 


이 외에도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면의 역사에 대해서


또 말만 들어도 무어운 테러로부터 얻은 교훈에 대한 이야기,


아이들과 우논을 통해 매달 따라해보는 토요식상의 식빵 라자냐까지


참 재미있고 유익한 내용들이 가득하답니다.


 


요즘은 아이와 함께 우등생 논술을 보고 있는 저네요 ㅎㅎ


아이가 재미있게 보고 저 역시 재미있게 봐서 더 좋은 우승생 논술~


벌써 다음 달 우논이 기다려집니다.


 


아이들에게 즐겁게 다양한 상식과 지식들을 안겨줄 수 있는 월간잡지 우등생논술


초등학생이 있는 집이라면 매달 구독해 보는거 정말 좋을 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