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부터 작은 것부터 지금부터 - 삶의 정석! 자기계발의 기본! '먼저 행하라! 실천이 답이다'
임상국 지음 / 행복에너지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부터 작은 것부터 지금부터'란 책은 사람들의 좋은 평에 관심이 가 읽어보게 된 책이다.


기대했던대로 내 스스로 '그래, 화이팅이야!'라고 외친

긍정에너지가 가득 실린 책!

'나부터 작은 것부터 지금부터'

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도 모르게 세뇌된 듯한 '나작지'라는 세 글자.

이 말은 이 책의 저자 임상국 씨가 만들어 낸 신조어이자 이 책에서 강조하고 있는 말인

'나부터 작은 것부터 지금부터'의 줄임말이다.


10년 전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일과 잘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고민했다는 저자는

6년동안 1일 1독으로 2000여권의 책을 읽고  15년간의 꾸준한 달리기를 했다고 한다.

그 결과 가장 좋아하고 할 수 있는 일을  찾았다는 저자.

바로 '나작지'를 매일 실천한 결과인 것이다.


이 책는 이렇게 저자가 꿈을 찾기까지 '나작지'를 실천해온 이야기와 생각들을 담아

무엇을 해야할까 고민하고 새로운 변화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삶의 정석이자 자기계발의 기본인 '나작지'를 행하라고,

그게 답을 찾는 길이라고,

자신있게 이야기해준다.



총4장 중 1장에서는 나의 꿈과 나의 인생에서 행복은 무엇이며 어디에 있는지를 이야기 하고

2장에서는 나의  목표를 세워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할 점들을

3장에서는 작은 것의 힘과그 작은 것을 행함으로 만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4장에서는 지금부터 하고 싶은 일에 희망과 열정을 갖고 꾸준히 행하라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책을 읽으면서 눈을 떼지 못하고 줄줄이 열심히 읽어나갔다.

유명한 철학자의 명언과 속담들, 그리고 유명한 책 속 글과 일화들까지

정말 재미있게 공감하며 읽었기에 이 책의 글들은 내 심금을 울리기에 충분하지 않았나 싶다.



책을 모두 읽고 나니 내 스스로 매번 세운 계획들을

이런저런 상황과 핑계로 지키지 못하면서도 그걸 어딘가에 탓을 미루려고 했던 내가 부끄러워진다.

말과 글로만 세우고 난 정작 해야할 실천을 하지 않았음을 인정하기 싫었나 보다.



 


특히

처음 책을 펴고 저자의 '나작지'가 보내는 편지의 내용의

질문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는다.


무언가를 바라는 사람들의 마음~

하지만 실천으로 옮기는 질문에는 쉽게 대답을 못하는...

그 대답을 못하는 사람 중 한 명도 바로 내 자신이기에...



이렇게 난 실천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고,

근본적으로 내가 세웠던 잘못된 계획들을 되돌아보게 되었다.


저자가 책 속에서 이야기하듯 내가 진정 원하고 행복해 할 수 있는 일의 계획을.

처음부터 너무 거창하게 말고 작은 것부터 조금씩 성취해가며,

혹 그 과정에서 좌절하더래도 꾸준히 행할 수 있는 인내와 노력으로

지금이 가장 중요하고 값진 시간임을 잊지 않고 달려간다면

나 역시 저자처럼 일을 하면서도 일을 하는게 아닌 행복을 걷는 듯한 느낌으로 살게 되지 않을까 기대가 된다.



내 인생의 화이팅을 위해 오래오래 곁에 두고 에너지를 얻고 싶은 책

'나부터 작은 것부터 지금부터' 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