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코딩 워크북 (전5권 세트) 기초/애니메이션/게임/생활과학/햄스터로봇 - 엔트리로 시작하는 코딩 첫걸음
예림당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작동하게 해주는 소프트웨어~

어릴때부터 이미 알고 있던 용어지만

내가 아니 아이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만든다는 생각은 미처 하지 못했던 것 같아요.


언젠가 기사를 통해 본 적이 있는 코딩~

요즘 아이들은 코딩을 알아야 한다고~ 배워두는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아이들을 생각하며 알아봐야지 마음만 먹고 있었는데

아이들 스스로도 책을 보고 따라하며 코딩에 대해 쉽게 배울 수 있는

책이 출간되었다고 해서 만나봤어요^^


 



엔트리로 시작하는 코딩 첫걸음


Why? 코딩 워크북 (기초)




우리 아이들이 너무 좋아라하 하는 전집 출판사~

예림당에서 출간된 책이네요^^



책의 들어가는 말을 보니 2019학년도에는 초등학교에서 의무적으로

SW(소프트웨어)교육을 할 예정에 있다고 하네요~


이제는 학교 수업 시간에도 아이들 스스로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는 거네요.

단순히 컴퓨터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아닌 프로그램을 만들기까지

구상하고, 컴퓨터가 명령어를 실행할 수 있도록 논리적으로 코딩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력과 사고력도 키울 수 있다고 해요~



정말 아이를 위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 너무 뿌듯했답니다.



 



책의 차례를 보면 총 10장으로 순서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코딩의 원리를 배우고 쉽게 프로그램을 완성할 수 있어요~



아이에게 책을 보여주니 학교 컴퓨터 시간에 해 본적이 있다고 해요~

저는 책을 통해 처음 알게된 '엔트리'에 대해서도 알고 있더라고요~^^




 

 



그러더니 컴퓨터를 켜고 책을 보며 척척 해나가서 보는 저도 참 뿌듯했어요^^



설명이 쉽게 잘 되어 있어서 따라하기 좋다고 하더라고요^^

회원가입을 하고 책을 보며 순서대로 열심히 따라하고 있는 우리 딸래미에요^^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를 통해서 각 장에서 배울 원리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그리고나서는 배우게 될 완성작품을 먼저 만나보고 어떻게 코딩할지 생각해봅니다.


 완성 작품을 QR코드를 통해 스마트기기로도 볼 수 있어 더 좋더라고요^^


 



이렇게 구상한 코딩을 활동2를 통해 직접 코딩을 해봐요~

하나하나하 따라 하면 되서 아이도 쉽게 잘 하더라고요^^


그리고 코딩을 제대로 했는지 <전체코드 확인하기>를 통해 코드를 확인해봅니다.^^



 


 


마지막으로 책을 통해 배운 코딩의 원리를 자세히 살펴보고

책을 통해 배운 원리를 참고해서 미션을 해결해보네요~



 



이 부분은 아이가 코드 확인 후 마지막 미션을 수행하고 있는 모습이에요~


저는 아직 직접 해보지 않아 아이가 하는 걸 옆에서 보기만 했는데요~

정말 알아서 척척 해내는 모습이 참 흐믓하더라고요^^


그만큼 아이가 혼자 보기에도 책 설명이 잘 되어 있다는 이야기겠죠?^^



동생들도 있고 저도 아이와 같이 코딩 공부를 해볼려고 해요~

제가 필요로 하는 부분에서는 컴퓨터를 아에 모른다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소프트웨어 쪽은 해본적도 없고 저도 아이와 함께 배워보면 좋을거란 생각이 들어서요^^



Why? 코딩 워크북은 지금 1권 기초편과

2권 애니메이션편으로 되어 있는데요~

아이와 1권을 함께 본 후 2권도 계속해서 보고 싶네요~



책을 보고 하나하나 따라하다보면 코딩에 대해서도 자연스레 알게되고~

또 코딩을 다루는 실력도 자연스레 늘게 될거에요~



엄마와 함께 무언가를 한다는 걸 참 좋아하는 우리 아이들과

같이 코딩에 대해 알아가며 소소한 프로그램일지라도

함께 만들어보게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멀게만 느껴지던 코딩을 이 책을 만나게됨으로써

보다 가깝게 느끼고 다가갈 수 있게 되서 너무 행복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