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시크릿 독서 노트 - 가슴으로 읽고 손으로 남기는
이권우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6년 8월
평점 :
절판



책을 읽어야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독서를 한 지도 이제 9개월이 되어 간다.
그동안 읽었던 책이 뭐가 있었는지 생각해보니
읽고 싶은 책은 분야며 장르등 가리지 않고 읽어본 듯 하다.
책을 읽고 난 후, 그때그때마다 느끼고 생각하고 얻게 된 다양한 감정들과
공감, 물음 등 많은 것들이 있었던 것 같은데 시간이 지나
되돌아보니 가물가물하거나 기억이 안나 다시 책을 찾아보거나
썼던 서평들을 찾아 보게 된다.

이 <마이 시크릿 독서 노트>는 바로
책장을 덮는 순간 사라져버리는 책에 대한 모든 기억을 담을 수 있는 책이다.




가슴으로 읽고 손으로 남기는

마이 시크릿 독서 노트


그래서인지 너무나 반가웠던 책~
내가 직접 써가며 기록하는 독서 다이어리와도 같은 그런 멋진 책이었다.


그리고 책의 전반에는 독서평론가이자 이 책의 저자인 이권우 선생님의
책을 제대로 읽고 잘 쓰는 방법이 설명이 되어 있어
책을 보고 서평하는 방법에 대해 제대로 짚고 넘어갈 수 유용했다.


 



그리고 각 페이지에 책을 읽으면서 어떤 부분을 어디에 어떻게
기록하는게 좋은지까지 상세히 설명되어 있어
보다 체계적으로 책 속의 줄거리와 내용, 생각나는 문장,
명대사나 내 생각 등을 적고 알아보기에 편리하기도^^




책 속에 기억에 남는 구절이나 문장은 여러번 필사하며

기억하고 되새겨볼 수 있고~

앞에서 적은 개요와 생각, 문장들을 이용해

리뷰 공간에 나만의 서평을 적어본다.


책의 저자 이권우 선생님들이 알려주는 책을 읽고 서평을 쓰는 팁에

맞추어 바로 내가 이 책의 독자가 되어보는 의미있는 책이었다.


그리고 그동안 내가 해온 독서와 서평에 대해 다시 한번 되돌아보고

앞으로 독서를 통해 얻은 정보와 생각, 다양한 감정등을

나만의 기록으로 남겨 간직할 수 있는 추억 가득한 기록장이 아닐까 생각된다.


책을 즐겨 읽는 사람들이라면 하나쯤 있음 좋을~

활용하기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