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쓰다 - 여행자를 위한 라이팅북
최은숙.석양정 지음, 이세나 손글씨.그림 / 조선앤북 / 2016년 7월
평점 :
절판



한 때 힐링북으로 인기를 끌던 컬러링북에 이어

요즘은 사람들의 감성을 치유해주는 라이팅북이 인기이다.


나 역시 자주는 아니지만 종종 펜을 들고

내 자신을 다독이는 시간으로 라이팅 북을 꺼내 필사를 하곤 한다.


책 속 작가의 글을 읽어보면서 공감해보고

또 직접 적어보면서 그 글을 다시 되새겨보면

어딘가 모르게 마음에 안정이 느껴지는 듯해 참 매력이 있다고 할까?




 


여행자를 위한 라이팅북


여행을 쓰다 




이번에 만나본 책은 여행을 사랑한 작가들의 보석 같은 문장이 담긴 라이팅북이다.


책의 표지부터 내지까지 참 편안한 느낌을 준다.



 



책 초반에는 '이 책 사용 설명서' 가 있어 읽어보고 이 책을 보면 참 좋을 것 같다.



내가 가고 싶은 곳을 다녀온 작가의 문장을 찾아 필사해보면 난 아마 그 여행지에 서 있을 것 같고,

또 작가들의 글을 읽어보며 빈 공간을 나만의 방법으로 생각, 그림, 색깔, 메모등으로

채워가본다면 이 책은 나를 다독이고 치유하는 나만의 필사여행북이 될 것 같다.



 



한장한장 넘겨보며 와닿은 문장이 보이면 바로 펜을 들어본다.


순서를 생각하지 않고 내 마음이 가는 그 문장을 따라 글씨체도 바꿔보고

색도 바꿔보고 글자 크기도 달리하며 채워봤다.


여행이 주는 유익함은 내가 여행을 하면서 직접 느꼈던 100% 공감되는 내용이기에

더 반가웠고 즐거운 필사페이지였다.


 


언젠가부터 여행이 즐거워져서인지

이 책이 유독 반가웠다.

늘 키보드에 익숙해져 있어 펜을 들 기회가 없는 내게

다시금 펜을 잡는 어색함을 없애주고 나를 찾아보고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을 주는

필사책이어서 또 한 번 반가웠다.



반가웠던만큼 자주 꺼내보게되서 즐거운 책이기도 했다.



난 사실 이 책에서 알고 있는 작가는 유명한 몇몇 작가뿐이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만나는 그들의 문장은 필사를 통해 그들의 여행지로 가고 싶게 만드는 공통점이 있었다.


어쩜 이 부분이 이 책을 보며 내가 느낀 매력이 이게 아닐까 싶다.


 

 



여행하면 늘 설레이고 기다려지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라 생각했는데

책 속 문장들을 만나보니 여행을 보다 진지하고 다르게 바라보게 되었다.


여행의 의미를 생각해보고 나를 발견하게 되고

또 시작된 여행 속에서 그냥 지나쳤던 모든 순간들도 다시금 떠오르게 한다.

이렇게 여행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는 순간까지 작가들의 문장과 함께하며 여행을 다녀온 듯 하다.


책 속 작가들의 문장을 모두 필사해보진 않았지만

눈으로 쭉~ 읽고나니 머릿속에 남는 문장이 있었다.


그 문장을 떠올려보면 여행이 가고 싶어진다.

내가 여행하는 장소를 찾아 여행자인 내가 주인공이 되어 

그 곳은 내 것으로 보고 만지고 느끼고 싶어져서랄까?

또 그 때의 기분과 마음을 글로 메모하고 싶은 마음도 든다.



여행은 한 편의 영화와 같아서 여행자는 주인공이 된다.

그래서 우리가 감상하는 대상은 여행길에서 만난

풍경이나 마음이 아니라 자기 자신이다........

뉴욕은 더 이상 뉴욕이 아니고, 파리도 더 이상 파리가 아니다.

도쿄 또한 더 이상 도쿄가 아니다.

'나의'뉴욕, '나의' 파리, '나의' 도쿄다.

-후칭팡 <여행자>



필사와 여행에 대한 새로운 느낌과 생각을 안겨준 책이었다.

더 잘 여행하고 더 잘 돌아오고 싶은 당신을 위한 문장들!

바로 날 위한 즐거운 힐링 필사여행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