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부작 사부작 오늘의 드로잉 - 전2권 - 손그림으로 담아내는 소소한 나의 일상
박진영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바이러스로 집콕 시간이 이젠 일상이 되어버린 거 같다.

거기다 길어진 아이들의 겨울방학... 이어서 온라인 개학까지~

집콕 시간이 지루할 틈이 없는 요즘이다.







『사부작 사부작 오늘의 드로잉』




그래도 중간중간 생기는 나만의 시간에 뭔가 끄적여보고 싶어서 시작하게 된 

컬러링 덕에 소소한 즐거움과 행복을 느끼고 있는 중이다.

그렇다 보니 서점에서 컬러링북을 검색하는 것도 일과 중 하나가 되어버렸는데

제목이 눈에 확 띄는 도서가 있지 않은가?^^

바로 #사부작사부작오늘의드로잉

그림을 잘 못 그리는 똥손이라 엄두가 나진 않았지만

귀엽고 친근하게 다가오는 색연필 #일러스트 들이 담긴 표지를 보니

이 #드로잉 북이 궁금해졌다.







요즘 나의 소소한 행복~ 컬러링북과

예쁜 일러스트 엽서 7장이 부록으로 함께 한다.

그냥 엽서와 컬러링북에서 그치는 게 아닌 예쁘게 색을 입힌 후

어떤 공간에 장식해도 너무 예쁠 듯하다.

책 속 작가님의 작업실을 보니 나도 나만의 공간이 있다면

저렇게 꾸며놓고 싶었다.

하지만 난 엄마이고 주부라 ㅠㅠ*

훗날 나만의 공간이 생긴다면 꼭 집과 방을 꾸며보고 싶다.

#집꾸미기 #방꾸미기



이 책은 『벌써 일 년』, 『DEAR MY』, 『ONLY YOU』, 『LIFE』

이렇게 총 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는데 작가님의 산골 라이프 모습이 담겨서인지

일상적이면서도 친근하게 다가오는 #손그림 일러스트들을

사부작 사부작 그리는 방법들을 소개한 #드로잉북 이다.








책의 처음에는 작가님의 프롤로그와 함께

작가님의 작업 공간과 작업 풍경, 작업실 등을 사진, 글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렇게 구경하다 보니 #사부작사부작오늘의드로잉 책이 만들어졌구나 하는 생각이 듦.^^

이어서 드로잉을 하는데 필요한 재료와 준비물 소개와

책 속 드로잉을 시작하기 앞서 작자님의 노하우를 알려준다.








각 파트 제목 관련 다양한 일러스트들~

각 #손그림 일러스트의 제목과 함께 사용한 색연필의 색상이 안내되어 있다.

작가님은 프리즈마 유성색연필을 사용중이라 프리즈마 유성색연필을 기준으로 소개된 것이 아닐까 싶다.

프리즈마 유성색연필을 사용하는 독자라면 참고하면 너무 좋을 듯하다.

앞서 작가님의 노하우에서 소개한 것처럼 

스케치 없이 면, 선, 점순으로 그림을 그리는 방법으로 따라하다보면

하나의 #손그림 일러스트가 완성된다.






좀처럼 손이 말을 듣진 않았지만

책을 따라 사부작 사부작 그리다 보니 완성 >.<

책을 보며 좀 작게 그렸더니 고양이의 정밀한 부분을 표현하는 게 좀 힘들었다.

다음에는 좀 더 크게 그리며 연습해서 하나씩 완성해봐야겠다.







초판 한정으로 엽서 7종이 제공되고 있는데

그 중 주방과 어울려보이는 3장을 골라 냉장고에 붙여보았다.

책상 앞이나 벽에 붙여야 예쁠 것 같았는데 냉장고에 붙여놔도

참 분위기 있고 예뻤다.

나만 그렇게 느꼈을까? 싶지만 아이들도 냉장고를 보며 예쁘다고 한마디씩^^

그 바람에 4장을 딸래미에게 뺏김 ㅠㅠ*

온라인 서점에서는 4월 21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했다고 하는데

오프라인 서점에서는 4월 27일부터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니

혹 이 예쁜 엽서가 탐난다면 빨리 구입하는게 좋겠다.^^

또 온라인서점에서 구매 시 그립톡도 사은품으로 제공된다고 한다.


작은 과일과 동물, 꽃, 소품, 나무 등의 #손그림 일러스트들을 그리면서

하나의 공간을 채우는 손그림 일러스트 그림이 완성되서

정말 어렵지않게 드로잉이 가능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컬러링과 함께 나의 소소한 행복을 만들어 줄 #사부작사부작오늘의드로잉

쉽게 그릴 수 있는 아기자기한 #손그림 책을 찾고 있었거나

소소한 일상을 담아 힐링을 느끼고 싶은 사람이라면 함께 하면 좋을 것 같다.






#드로잉 #사부작사부작오늘의드로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