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린 TV 1 - 초등 대공감 코믹북 마이린 TV 1
전판교 지음, 양선모 그림, 마이린 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0년 3월
평점 :
품절


디지털 세대에 태어난 요즘 아이들에게 유튜브란 플랫폼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것 중 하나이다.

그렇다 보니 아이들이 알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은 정말 많다.

그 중 꾸준히 아이들과 유튜브를 통해 만나온 키즈크리에이터 마이린~

소소한 일상이야기들이 함께해 참 재미있게 보곤 했는데~

우리 아이들 왈~ 마이린TV의 첫 책이 출간된다고 했단다.







초등 대공감 코믹북

마이린TV 1



그렇게 아이들의 관심과 바람으로 만나보게 된 책 <마이린TV 1>권이다.

왜 이렇게 보고 싶어 했나 했더니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 형식의 책이다.

<마이린TV>의 재미 요소만 쏙쏙 모아 재탄생한 코믹 에피소드라고 하니

마이린의 팬인 우리 아이들이 어찌 보고 싶지 않았으랴?^^


내가 마이린TV를 처음 접했던 건 초등학생인 마이린이 

워터파크에서 시간을 보내는 영상이었는데 이젠 중학생이 되고

구독자 100만 명 기념 프린팅도 하고 골드 버튼도 받다니 

정말 '대한민국 대표 청소년 크리에이터'구나~ 싶다.^^



이 책에는 마이린과 마이린의 엄마 마이맘, 

마이린의 아빠 마이대디, 마이린 옆집에 이사 온 유리가 등장한다.

총 7개의 에피소드들이 담겨 있는데 제목만 봐도 

아이들이 공감할 만한 이야기들이라 읽기 전부터 기대가 되었다.


무엇보다 마이린TV로 보아오던 사람들을 만화 캐릭터로 만나니

아기자기한 게 귀엽고 더 친근하게 다가와 흥미로웠다.

거기다 각 에피소드들을 얼마나 재미있게 표현했는지

아이들보다 내가 더 재미있게 읽은 듯하다.




또 각 에피소드 뒤에는 에피소드 원작 콘텐츠 모습과

공감 댓글, QR코드가 실려 있어서 에피소드를 본 뒤 원작 영상을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아이들은 원작을 본 게 있어서인지 

'이 이야기는 유튜브에서 본 내용이야~'라고 하며 봤지만

난 에피소드를 너무 재미있게 봐서 그런지 

자연스럽게 원작 영상까지 찾아가게 되더라는 ㅎㅎ^^


또 원작 영상 하단에는 <마이린 꿀팁!>코너가 있어서

아침에 잘 깨는 방법이나 잠 깨는 음식 소개, 

새 학기 친구 사귀는 방법과 아침 식사를 왜 먹어야 하는지 등

유익한 내용들도 만나볼 수 있어 좋았다.


사실 <마이린TV>를 보면서 아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많이 담고 있어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자주 찾아보는구나 싶었는데

그 콘텐츠들이 재미있다는 생각하지 못했었다.

그런데 책으로 만나본 <마이린TV>는 

코믹북 형식의 책으로 구성돼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재미있었다.

그리고 아이들이 크리에이터 마이린에게 공감했다면?

엄마인 나도 마이린 엄마 마이맘과 공감할 수 있는 부분도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다.

마이린의 이야기에 재미가 가미되어 제작된 코믹북이지만

에피소드 속에서 내가 아이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을 마이맘이

하고 있는 부분이나 아이들을 키우는 데 있어 <고백 데이> 같은 날은

나도 만들어볼까? 하며 참고해보고 싶었던 부분들은

재미외에도 참 매력있게 다가오는 점들이었다.


또 마이린처럼 크리에이터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만화의 게임을 통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구성한 부분도 참 좋았고,

유튜브 크리에이터 버튼 기념품에 대한 소개와 마이린 방송 제작 현장도

만나볼 수 있어 아이들에게 꽤나 유익했던 것 같다. (아이들이 그렇게 말했..ㅎㅎ)

개인적으로는 아이들이 게임과 멀게 지냈음 하는 바람이지만

온라인 게임에서 빈번하게 벌어지는 비매너적인 사람들에 대처하는 방법이 담긴

마이린의 이야기를 보며 바른 생각과 좋은 영향을 받았음 좋겠다.


이렇게 아이들이 공감하며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초등 대공감 코믹북 마이린TV^^

곧 2권도 출간한다고 하는데 1권을 엄마인 내가 재미있고 유익하게 봐서 그런지

2권도 만나보자며 내가 아이들에게 이야기했다.^^ㅎㅎ


아이들의 공감과 함께 재미있게 읽으며 유익함을 얻을 수 있는 마이린TV!

온라인 개학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진 요즘에

아이들과 함께 만나보면 좋은 학습만화 책이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