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초등 독해 1일 1독해 감정 이야기 레벨 1 (초등 1~2학년) - 주제별로 읽고 이해하는 매일 독해 훈련 1일 1독해 주제별 시리즈
학연플러스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이 달 1일부터 #메가맘서포터즈 로 활동하며

아이와 처음 시작해본 #메가스터디 출판사의 #초등독해문제집

#1일1독해 #감정이야기






하루도 빠지지않고 재미있게 꾸준히 학습 중인 아이를 보면 참 뿌듯합니다.




아이 스스로 하고 있는 학습이기에 그만큼 학습효과도 높고,

하루가 다르게 글을 읽고 문제를 풀어내는 것만 봐도 

일취월장하고 있구나 느껴지거든요.^^






처음에는 엄마가 권해줘서 시작한 교재이지만 이젠 아이가 더 좋아해요~

시작한지 20여일이 지나가니 1일1독해 초등독해문제집이 거의 끝나갑니다.^^


그러고는 이어서 할 #초등국어독해 교재를 고르고 있답니다.


1일1독해 감정이야기를 다 하고 이어서 할 1일1독해 교재는 무엇이 될까요??^^




다음 교재를 아이가 먼저 고르고 있다니 정말 걱정이 없는 요즘입니다.








#메가스터디 의 #1일1독해 시리즈는 다양한 주제의 짧은 글들을 읽어보고

내용을 이해해보며 읽은 내용을 문제를 풀어보며 확인도 해보고!

또 글을 읽으며 몰랐던 낱말이나 어휘들도 체크해보고 배울 수 있어

효과적인 독서 습관은 물론 교과 지식과 

독해력을 기를 수 있어서 참 좋은 교재에요^^


무엇보다 아이가 초등독해문제집 1일1독해를 즐겁게 학습하는 이유 중의 하나는
자기 또래 아이들의 이야기들이 많아서인 거 같아요.
아이가 처음 만나본 메가스터디의 1일1독해 교재의 주제가
<감정이야기>이다보니 아이가 공감할만한 또래들의 짧은 글로 
다양한 감정이란 주제에 다가가볼 수 있어서~
때론 자신에게 일어났거나 비슷했던 경험을 떠올리기도 했거든요^^
그래서인지 #초등국어독해 1일1독해를 하고 나면 엄마에게 와 보여주며
할 말이 많아지기도 한 우리 아이랍니다.^^

우리 아이가 학습하며 공감하고 엄마에게 달려왔던 독해 페이지를 몇 개 소개해볼게요^^

 



<빨리 오시면 좋겠다>

라는 주제의 감정이야기의 내용은

루나가 집에 돌아왔는데 엄마가 안오셔서 친구 경진이 집에 가 있다가

경진이 엄마가 루나 엄마에게 전화를 해주셔서 통화를 한 후 

엄마를 기다리며 느낀 루나의 감정을 다룬 이야기에요.

영화 '82년생 김지영' 영화가 개봉한 첫 날~

아는 언니와 영화를 보러 갔다가 점심을 먹고~

아이 학교와 학원 마치는 시간에 맞추어 집에 온다고 왔는데

차가 밀려서 10분 정도 늦게 왔는데 문 앞에서 울고 있더라고요.

아이가 집에 왔을 때 집을 비운 게 처음이다보니 많이 놀랬었나보더라고요.^^

그 생각이 났었는지 독해를 마치고 섭섭함을 다시 표현하며

이 독해문제집 너무 재미있다고 ㅎㅎㅎ^^

 




<화풀이해서 미안해>
학교 오기 전 누나와 싸운 장훈이는 학교에서 기분이 별로 좋지 않았어요.

학교를 마치고 주변의 쓰레기를 줍는 시간에 동엽이란 친구가 가득 주운 쓰레기통을

거꾸로 뒤집어 모두 쏟으며 장난을 쳤다가 동엽이가 울고,

장훈이는 선생님께 혼이 나고 동엽이에게 사과를 하게 됩니다.

화풀이해서 미안하다고^^


학창시절을 떠올려보면 꼭 화풀이는 아니더래도 장난스럽거나

심술 궂은 친구들이 꼭 있었잖아요.

우리 아이도 학교에서 그런 친구들을 봤는지

독해 후 반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더라고요 ㅎㅎ^^

그러면서 화가 난다고 화풀이를 하는 건 나쁜거라고 자기는 안그럴거라네요^^


1일1독해를 시작한 후로 아이와 이야기 하는 시간이 더 늘었어요^^

이렇게 독서습관과 독해훈련과 인성?까지 챙겨갑니다 ㅎㅎㅎ^^





<미워>

공개 수업날 엄마를 기다리는 상현이~

계속 뒤를 돌아보며 엄마를 기다렸지만 결국 엄마는 오지 않았어요.

갑자기 회사에 급한 일이 생겨 못갔다는 엄마에 말에도

너무나 섭섭했던 성현이는 약속을 안지킨 엄마가 잠시 미웠나봐요.

그래도 다음 공개 수업일에는 꼭 오겠다고 약속한 엄마에 말에 다음 공개수업일을 기다리네요^^


아이의 공개 수업은 갔지만 체육대회는 가지 못했던 전,

아이에게 너무 미안했어요.

1학년이라 그런지 엄마들이 대부분 왔다는 거에요.

누나나 형 1학년 때는 갔었는데 작은 아이 체육대회만 못가서

아이가 괜찮다고 하면서도 많이 섭섭해 했거든요.

이 내용을 읽으면서 그 생각이 났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그때 내년부터는 꼭 간다고 약속했거든요 ㅎㅎ^^

다시 한번 미안해지네요^^




1일 1독해는 총 3단계, 10권으로

아이의 학년과 관심 있는 주제부터 시작할 수 있어서 더 좋아요.

전 아이가 1학년을 마치고 곧 2학년이 되서 1단계의 감정이야기부터 시작했는데요~

1일 1독해는 국어,사회,과학 교과와도 연계되어 있어서 교과 학습에 도움을 주고

배경 지식을 풍부하게 쌓을 수 있게하여 학습의 자신감도 키워준답니다.~





이렇게 매일매일 하루도 빠지지않고 심지어 주말까지~

메가스터디 1일1독해와 재미있게 독해 실력을 키워가고 있어요!^^



아이가 즐거운 독서 습관을 기르기에 재미있는 주제의 짧은 글이라~

3~4분 정도면 충분히 읽을 수 있어요^^


이렇게 읽을 때 하단에 삽화가 그려져 있어서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해요~

정말 소소해보이지만 아이들의 학습을 위해 신경쓴 구성들이 많이 보이는 교재랍니다.



그리고 나서는 문제를 풀어봅니다.^^

아직 쓰는 답을 적는게 익숙하지 않았던 1학년을 막 마친 우리 아이였는데~


메가스터디의 초등독해 1일1독해를 20여일 함께 하더니

쓰기 답을 쓰는 것이 너무 자연스러워졌어요.

문제에 알맞은 답을 직접 쓸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글을 잘 이해하고 내것으로 만들었다는 이야기겠죠^^






문제를 풀며 이제는 문제가 무엇을 물어보는지도 신경을 쓰며 풀고 있어요~

이젠 문제의 글을 보면서도 신중하게 이해하고 있다는거 아닐까요??^^



그리고 글에 실린 어휘도 열심히네요^^

1일1독해를 만나 만든 우리 아이의 어휘장에 반복해서 적고,

정리해보면서 꾸준히 학습 중입니다.^^





거의 끝나가는 독해집을 보며 다음에 할 독해집도 구입해뒀어요~

한국사와 메가계산력은 고학년인 형의 책^^

동생이 하는 것을 보고 같이 해보고 싶다고해서 곧 배우게 될 한국사를 권해줬더니

요즘 신이 나서 하고 있어요 ㅎㅎ^^




이렇게 3단계, 총 10권의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메가스터디 1일1독해^^

초등 전 학년이 할 수 있는 한국사도 있어서 아이가 원하는 주제로 시작해보시면


반드시 아이도 좋아하는 꾸준한 매일 독해 훈련이 가능하게 될거에요~^^


지금 온라인 서점에서 2권이상 구매 시

'한국사 요점이 쏙쏙 담긴 <한국사 노트>도 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하니

구매하시는데 참고하시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루 한편의 짧은 글로 학습 습관을 탄탄하게!
교과 연계 주제들로 배경 지식을 풍부하게!
매일 15분 짧은 글 독서로 독해 훈련과 어휘까지!
너무 좋은 교재라 강추합니다.^^





http://www.yes24.com/eWorld/EventWorld/Event?eventno=172939&scode=036



온라인 서점에서 1 1독해 시리즈 중 2권 이상 구매 시‘한국사 요점이 쏙쏙 담긴 <한국사 노트>를 증정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