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엇지 최태성 한국사 강의만화 1 : 전근대편
최태성 지음, 김연규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는 수능의 필수 과목이 되어 더 중요해진 '한국사'

파고들면 재미있지만 외우고 이해할 부분이 많은 과목이라 
공부라는 이미지가 강한 과목이기도 하다.
그래서 아이들이 한국사를 보다 재미있게 생각하고 접할 수 있는
역사학습만화가 참 좋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는데
초등 고학년이나 중,고생들이 보기에 좀 깊게 다루지 않는다는 점이
좀 아쉽게 다가오기도 했다.





하지만 이 아쉬운 점이 싹~ 사라진 학습만화 책을 만나보게 되었다.

전에 초등역사학습만화로 만나보았던 메가스터디 출판사의 

구해줘카카오프렌즈 한국사의 저자 큰별쌤 최태성 선생님이 쓴

#다음엇지최태성한국사 책이 그 주인공이다.



아이들과 함께 읽어본 결과 학습만화로 되어 있어서

술술~ 잘 읽기는 재미가 있었고, 최태성 선생님이 만화속에 등장해

한국사를 생생하게 강의해줌으로써 역사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다.






책의 제목을 보며 '다음엇지'가 뭐지?란 의문이 들기도 했었는데

'다음엇지'란 의미가 무엇인지 책에 초반에 설명을 통해 만나볼 수 있어 좋았다.

왠지 입에 척척 감기는 예쁜 순우리말~

이 말 덕분인지 이 책이 더 정감있게 다가오기도 했다.


그리고 이어지는 저자 최태성 쌤의 글을 통해

어려운 한국사를 어떻게 쉽게 배울 수 있는지 들어볼 수 있다.

남녀소노 쉽고, 즐겁게 완독할 수 있는 만화라는 장르를 이용해

만나볼 수 있는 큰별쌤 최태성 선생님의 명강의~

공부와 암기의 이미지가 강한 한국사에 

보다 쉽고 재미있게 다가가는 지름길로 느껴져 참 좋았다.



메가스터디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시리즈를 통해 만나본 

최태성 선생님의 책이라 아이 역시 너무 반가워했고, 

거부감 없이 기대를 갖고 한장한장 넘기며 보는 

아이의 모습 또한 너무 만족스러웠다.







이책 다음엇지 최태성한국사1 권에서 다루는 전근대편의 목차만 봐도

한국사가 참 흥미롭게 다가오기도 한다.


그리고 우리가 역사를 배워야 하는 이유에서 제일 인상적으로 다가왔던 말이 있다.

역사는 사람을 만나는 인문학이라는 말~

이 말 처럼 역사에 접근하고 배워본다면 

단순히 한국사라는 과목을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의 생각도 넓히고 앞날도 고민해보는 유익한 점이 많을거란 걸 새삼 느끼기도 했다.








고대/ 고려/ 조선시대에 본격 들어가기 앞서

최태성 선생님의 그 시대에 관련된 이야기들을 먼저 만나봄으로써

궁금함과 함께 책을 읽어볼 수 있었고,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사람들을 만나보며

역사의 사실뿐 아니라 역사의 인과관계도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더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것 같았다.




 



역사학습만화지만 초등학생은 물론이고

수험생인 중고생, 나와 같은 일반인들이 만나보기에도

풍부하고 알찬 역사이야기들~


기대한 것보다 더 좋고 유익했던 책이다. 

일러스트는 또 얼마나 귀여운지^^

아이들을 위해 보게 된 책이었지만 성인인 나도 참 재미있게 본~

그래서 다음편 '근현대'편도 기대되는 한국사 명강의 책이었다.


역사는 사람을 만나는 인문학이라는 말이 떠나지 않는 새로운 느낌의 한국사책~

한국사에 보다 재미있고 쉽게 다가가보고 싶다면 읽어보길 바란다.

아이들과 함께 만나볼 수 있어 너무 행복했고 만족했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