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오늘의 문장 - 지친 마음에도 영양제가 필요하다
김세유 지음 / 이너북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오랜만에 힘이 되고 행복을 느끼게 해주는 책을 만나게 되었다.
제목부터 좋았다.
#나를위한오늘의문장

짧은 글이 때로는 위로를, 공감을, 또 깨달음을 준다는 것을
새삼 느끼며 틈 날때마다 읽게 되는 책이었다.




그런 책이기에 누군가에게 선물해줘도 너무 좋을 책이다.



______________________님이

하루를 의미 있게 살 수 있기를

주변 사람에게 에너지가 될 수 있기를

모든 고민을 웃으며 해결할 수 있기를 바라며

이 책을 드립니다.



책 장을 넘기면 바로 보이는 문구^^

내 소중한 사람들과 지인들이 하나, 둘 스쳐지나간다.



 



이 책은 크게 

아침의 문장들/ 오후의 문장들/ 저녁의 문장들/ 밤의 문장들

로 구성되어 있다.


개인적으로는 내 개인 시간이 많은 아침의 문장이나 밤의 문장들을

많이 보게 되었는데 하루의 시작과 하루의 마지막에 보는

문장들이어서인지 너무 힘이 되고 좋았다.


주문

아침에 일어나서 세 번만 외치자.

나는 모든 면에서 점점 좋아지고 있다. -에밀 쿠에

-p.13 중-


특히 아침의 문장들에 첫 페이지에 있는 '주문' 이라는 제목의 문장은

매일 보게 되고, 이젠 아침에 일어나면 자연스럽게 외치게 된다.

그렇게 나는 모든 면에서 점점 좋아지고 있다고 외치면서

긍정적인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곤 한다.







참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는 문장이었다.

나라면 어떠할까? 궁금하기도 하고 말이다.

 앞으로 다가올 상황들에서 내 마음가짐이 

어떻느냐에 따라 그 상황을 바꿔놓을 수도 있겠구나 생각해보며

나 스스로 좀 더 긍정적이고 여유있는 강한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다지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이 책에서 개인적으로 제일 좋았던 문장이다.

학창시절 미션스쿨을 다니며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며 불렀던 

CCM '나 가진 재물 없으나'라는 곡이 떠오르며 오버랩 되기도 한^^

현재에 감사한 마음을 갖게 해주는 좋은 글이다.

물론 현재에 안주하라는 의미의 글을 아니다.

하루를 마치며 수고한 사람들에게

힘이 되어 주고 행복을 느끼게 해 줄 글이라는 점에서^^




이 외에도 밤의 문장들에는 

부부싸움이나 부모님, 배우자 등 와닿는 좋은 문장들이 가득하다.

그렇게 밤의 문장들을 만나보고 잠이 드는 날은

많은 생각들과 함께 마음이 편안해진다.





아침부터 밤까지 책 속의 문장들과 함께 하니

나도 모르는 사이 위로를 받고 있었고, 

깨달음을 통해 내 마음을 다지는 계기가 찾아오기도 했다.


언제든 꺼내서 아무 페이지나 펴서 봐도 좋을 책이다.

내 생활에~ 내 마음에~

 영양을 줄 구절과 문장이 가득하기에 든든함을 안겨준다.

좀 더 어른스러운 내가 되기를~

좀 더 여유있고 단단한 내가 되기를~

소망하며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계속 꺼내서 보고 읽고 싶은 책~

'나를 위한 오늘의 문장' 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