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밤하늘 - 일러스트, 컬러링, 스케치, 종이인형, 동화 5에디션
슬그림(김예슬) 지음 / 앤티러스트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책을 통해 내가 힐링을 얻곤 하는 나만의 힐링 북은

바로 필사 책과 컬러링북이다.

그러고 보니 필사와 컬러링을 하며 지낸 지도 좀 된 듯싶다.

두 달여간 아날로그 한 책의 종이 냄새와 독서가 좋아서 푹 빠져 지냈었는데

추워진 날씨 탓인지 컨디션도 안 좋고 감기까지 온 터라..

좀 쉬고 싶어졌는데.. 갑자기 떠오르는 나만의 힐링 북들~


 


꿈꾸는 밤하늘

SEUL GRIM ILLUST BOOK

[슬그림(김예림) / 앤티러스트]


그렇게 신간들을 둘러보다 지금까지 보지 못한 

블링블링한 일러스트들이 보이는 특별한 컬러링북을 만나보게 되었다.

마치 무슨 화보를 보는 듯한 책 표지 느낌~

블링블링한 책 속 그림처럼 표지에도 다양한 별이 반짝이고 있다.

시작 전부터 느낌이 너무 좋은 컬러링북이었다.





그리고 함께 들어있는 POST CARD 는 #꿈꾸는밤하늘 컬러링북 안에

담겨있는 그림들 10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얼마나 아기자기하고 예쁜지 소장 각이었다.^^





다른 컬러링 북과 다르게 책 속에 담긴 일러스트들을 스케치 해볼 수 있다.

연하게 선이 그려져 있어 정말 손을 푼다는 생각으로 해보면 좋을 듯^^

이렇게 컬러링 할 그림이 더 많아지는^^

같은 그림을 다양한 느낌으로 색을 입혀 완성해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다.





책에 담긴 일러스트 중 일부를 소개해보자면

오므라이스의 계란이 달로 표현되어 있고

오므라이스의 볶음밥은 별로 되어있다.

그리고 채색되어 있는 그림 안에 꽃과 블링블링한 패턴이 함께해

책 속 채색처럼 하려면 쉬워 보이진 않았다.

그렇게 하단에는 일러스트의 제목과 일러스트의 설명이 함께 한다.

크림이 둘러싸인 고급 져 보이는 디저트 몽블랑도

달과 별이 함께 하는 묘하고도 환상적인 느낌을 주는 일러스트들~

이렇게 저자 슬그림 님은 소중한 일상을

'반짝이는 찰나'로 빚어 판타지 한 세계로 초대한다.





예쁜 일러스트들이 많았지만

워낙 블링블링한 일러스트들인데다 배경까지 블링블링한 느낌을 살려야 해서

우선 배경이 흰 색인 <달에 가까이 가는 아이들>에 색을 입혀보았다.

나중에 보게 됐지만 후반에 보니 이 컬러링북의 주요 채색 도구도

안내되어 있었는데 그중 내가 갖은 도구가 없어서

느낌을 제대로 살릴 수 없어서 좀 아쉽기도 했다.ㅠㅠ

딸아이도 하고 싶다고 하고 조만간 채색 도구를 구입해서 더 해볼 생각이다.^^





그냥 노란빛의 달이 아닌 꽃 패턴과 블링 한 효과가 있는 달이라

없는 실력에 패턴효과를 넣어보려고 노력해보았다.

똥 손인 내게 너무나 힘든 것 ㅠㅠ*

그래도 나의 컬러링 이유는 힐링이기에~ 무조건 열심히 즐겁게~^^*

내가 가진 채색 도구인 색연필로 기본색을 연하게 입히고~

비슷하나 계열의 색으로 명함과 윤곽을 살려보도록 노력해봤다.

그리고 마지막은 우리 아이가 말렸었는데 마카펜으로

더 선명한 느낌을 살려보려다 망한 ㅎㅎㅎ ㅠㅠ*


어찌 되었던 컬러링 완성^^

워낙 똥 손인지라 원하던 대로 느낌을 살리기엔 턱없이 부족한 채색 도구와 실력 ㅠㅠ*

그래도 잡념 없이 열심히 보다 나은 컬러링을 완성하기 위해 노력하다 보니

함께 한 시간이 즐겁게 기억된다.

이게 바로 컬러링~ 힐링 북의 매력이 아닐까? 싶다.





책 속에 사용된 주요 채색도구들을 보며

컬러링 채색 도구가 다양하고 참 많구나 하는 것을 새삼 느끼기도 했다.


나보다 더 컬러링을 즐기는 아이도 있고

알아보고 채색 도구도 하나씩 구입해 봐야겠다.

그럼 더 즐겁고 행복한 컬러링과 힐링을 얻을 수 있으리~^^





그리고 <별책부록>으로 종이 인형과 소품이 함께 한다.

책 속 일러스트와 꾸미는 재미도 더해줄 것 같다.


컬러링 책이지만 책을 훑어보면 작품을 감사하러 온 갤러리 느낌도 든다.

일러스트들도 판타지 한 느낌에 한번 보고 그냥 지나칠 수가 없고

더 자세히 보게 되며 하단의 설명과 함께 작품을 이해해보는??^^

그 멋진 일러스트들을 따라 나만의 느낌으로 완성해보는 컬러링도 너무나 즐거웠다.


오랜만에 함께 해본 컬러링북이자 나의 힐링북이 되어준

<꿈꾸는 밤하늘>!

앞으로도 계속 함께 하겠지만~

반짝이며 빛나고 있는 일러스트들이 쉽게 잊혀지지 않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