훨훨~ 하늘을 나는 말 - 존중 네 생각은 어때? 하브루타 생각 동화
왕수연 지음, 몽하 그림, 전성수 감수 / 브레멘플러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이들의 하브루타 생각 동화가 인기다.

그래서 우리 막내와 처음으로 읽어본 하브루타 동화책이었는데

우리 막내가 이렇게 좋아할 줄이야~

그동안 괜히 미안해지는^^



 


훨훨 하늘을 나는 말

네 생각은 어때? 하브루타 생각동화

[왕수연 / 브레멘플러스]





하브루타 생각 동화는 동화책과 함께 하브루타 생각 카드 4장이 함께 들어 있다.

책을 보기 전 하브루타 생각 카드에도 관심을 보이는 우리 막내^^

빨리 보자는 성화에 번개처럼 읽어가는 엄마 ㅎㅎ^^





#하브루타생각동화 #훨훨하늘은나는말 은

신라의 숨결이 곳곳에 느껴지는 경주를 방문한 준영이의 이야기다.

가족과 함께 경주 여행을 간 준영이는

천마총을 찾았다 천마총 안에 많은 보물을 만나게 된다.

그중에서도 가장 준영이 마음에 든 건 '하늘을 나는 말(천마)' 그림이었다.


나는 보물 중에 왕관이 제일 마음에 든다며 손으로 짚는 우리 막내^^

엄마도 왕관이 좋단다^^


 



하얀빛이 준영이를 감싸며

'히이이잉!'

소리와 함께 힘찬 말의 울음소리와 함께 준영이는 천마를 타게 되고

하늘을 날게 된다. 그렇게 하늘을 날며 첨성대를 짓고 있는 사람들을 보게 된다.

우리 아이들도 경주를 다녀왔지만 우리 막내는 어려서 그런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ㅠㅠ

그래서 과거 경주에 방문한 사진도 꺼내 기억을 되살려보기도 했다.




하얀빛과 함께 말에서 떨어진 준영이는 군사들에게 쫓겨

십 원짜리 동전에 그려진 다보탑이 있는 불국사로 도망을 가게 된다.

준영이는 어떻게 다시 현재로 돌아올 수 있을까?^^





책을 다 보고 난 우리 막내와 난

책 속 하브루타 생각 카드를 들고 같이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준영이처럼 천마를 타고 옛날로 갈 수 있다면 어디고 가고 싶어?"란 물음에

우리 막내는 역시 공주님답게 신데렐라가 살고 있는 궁전에 가고 싶다고 ㅎㅎ

드레스를 입고 왕자님과 춤을 추고 싶다고 한다 ㅎㅎ^^

오늘부로 우리 막내가 신데렐라인 것으로 ㅎㅎ^^


책을 통해 우리나라의 경주 명소와 신라의 역사에 대해서

살짝 배워볼 수 있었고~

상상력이 넘치는 스토리에 아이에 눈은 더 반짝반짝^^

집중해서 보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하브루타 동화책답게

아이와 자연스럽게 독후활동이 가능하고~

책 속 내용을 떠올리며 아이의 생각을 나눠볼 수 있어서 더 좋았다.^^




그리고 책 속 십 원짜리의 다보탑이 궁금하다고 해서

동전들을 꺼내서 무엇이 그려있는지 살펴보는 시간도 갖게 되었다.

그러고 보니 요즘은 동전을 사용할 일이 없어서

나 역시 십 원짜리를 참 오랜만에 보는 듯했다.


유익하다고는 생각했지만, 아이가 생각보다 더 좋아했던 하브루타 생각 동화~

훨훨 하늘을 나는 말 외에도 다른 시리즈도 만나볼 수 있음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