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다솔맘 홈트 - 진짜 나를 찾는 시간
최보영 지음 / FIKA(피카)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보고 싶은 책이었다.

나의 평생 숙제 다이어트와 운동에 관련 책이어서이기도 했고!

몸매여신이 가르쳐 주는 나의 리즈시절 만들기! 란 문구에 팍^^


그렇게 내게 와 감사히 읽어본 책이다.



진짜 나를 찾는 시간

데일리, 다솔맘 홈트

변화가 필요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에게

몸매여신이 가르쳐 주는 나의 리즈시절 만들기!

[최보영 / 피카]



'진짜 나를 찾는 시간'

이 문구에 잠시였지만 참 많은 생각이 스쳤던 것 같다.

이 책을 통해서 다이어트와 건강을 찾는 거 외에도

내 스스로의 변화 같은 게 찾아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되었다.

그래서 왠지 특별하게 다가온 책

#데일리,다솔맘홈트

이다.



책의 제목을 보고 나와 같은 아이 엄마가 낸 책인가 했었는데 아니었다.

저자는 대학에서 체육을 전공했고, 그것도 수석 졸업을 했다.

또 스포츠심리학 석사로 많은 방송과 미디어, 매거진을 다수 촬영한 능력자였다.

내가 꼭 보고 싶다고 생각한 책의 저자라 더 믿음이 생기는 순간이었다.^^


저자는 결혼 전에 요가 강사와 퍼스널 트레이너로 활동하다

결혼 후, 교통사고로 목, 허리 디스크로 장기간 입원을 했다고 한다.

또 임신과 산후조리하는 동안 과체중과 근육량 부족으로 극심한 우울증까지 와서

아이를 위해서라도 '건강을 되찾아야겠다'라고 결심하고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아이를 키우다 보면 시간이 부족한 맘들의 상황을 이야기하며

짧은 시간에 최대한 효과를 볼 수 있는 효율적인 

'맨몸 운동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고 한다.

그 운동이 이 책에??^^

하루하루 끼니를 챙기듯 운동이 일상의 한 부분이 되어 즐기다보면

몸은 만들어져 있을거라며 응원해주며 프롤로그를 마치는 저자.


그렇게 저자의 홈트를 매일매일 만나보게 되었다.



<PART. 1>에서는 운동과 식단에 관련된 것으로

건강한 습관 10가지와 몸만들기의 기본이 되는 3요소,

또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이 무엇인지 설명해준다.


어떤 일을 하고자 할 때 열심히 하려는 의지를 방해하는 잘못된 습관들.

하지만 정작 자신은 자신의 습관에 익숙해져 있어서 잘 모를 때가 많다.

또 알아도 고치기 힘든 현실 ㅠㅠ

하지만 이렇게 건강한 습관 10가지를 딱 정해주니

하나, 둘 시작해보게 된다.

우선 제일 쉬운 아침에 일어나 기지개 활짝 켜고 미지근한 물 한 컵 마시기부터!

그렇게 하루하루 늘려가다 지금은 7가지 정도는 지키고 있는 것 같다.

아직 운동이 몸에 익지 않아서인지 스트레칭과 저녁 식사로 야채 먹기는 못하고 있다.

추석 지나고 본격적으로 시작해볼 생각!

(이번엔 진짜!!!!^^)


그리고 다이어트 식단이라고 해서 저자의 식단을 공개하는 줄 알았는데

저자의 다이어트 식단과 레시피 공개 전

다이어트 식단이 어떤 것인지,

어떻게 목적의 다이어트 식단인지에 따라 자세히 설명해주어

저자의 식단을 참고하되, 좀 더 신경 써보면 나에게 맞는 식단도 짜 볼 수 있을 듯하다.

다솔맘 식단레시피 외에도 몸매 관리 레시피 TIP,

또 가짜 배고픔을 이기는 방법도 알려줘서 꼭 읽어보면 좋을 부분이다.

그리고 다이어트 레시피 외에도 우리가 일상에서 자주 먹는

된장찌개나 생선구이 등을 먹으며 다이어트하는 방법도 있어

다솔맘과 시작하는 다이어트는 더 희망이 느껴지는 것 같기도 하다.^^


이렇게 이어지는 <PART. 2> 부분에서는 이 책의 본격적인 시작인

다솔맘 홈트~ 운동법이 소개되어 있다.

먼저 다솔맘 홈트를 시작하기 전 준비해야 하는 

복장, 도구 등에 대해 이야기하고

다솔맘의 다이어트 팁과 다솔맘의 홈트 루틴을 소개한다.

워밍업으로 시작되는 저자의 루틴 순서대로

운동 방법과 운동 시 주의할 점이 적혀있다.

단시간에 효율적인 운동 루틴으로 집중해서 하는 홈트라

다솔맘의 홈트는 어렵지 않게 따라해볼 수 있는 것 같다.







그리고 아직 PART. 2 운동도 다 해보지 못한 상태로 조금씩 따라해보고 있는

<PART.3>부분에서는 일상에서도 할 수 있는 운동들이 소개되어 있어 너무 좋았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침대에서 하는 스트레칭 법,

식사 준비를 하면서, 또 청소를 하면서^^

덕분에 집안일도 즐거워지는 기분이다.^^

그리고 제대로 된 워킹 방법도 간단히 설명이 되어 있어서

앞으로는 산책 시에도 좀 신경 써서 걸을 수 있을 듯하다.

무엇보다 정해진 시간이 아닌 일상에서 조금만 신경 쓰면 할 수 있는

운동들이라 더 쉽게 와닿고 시작할 수 있어서 더 효과적이고

좋았던 부분 같다.


마지막으로 스페셜 부분에서 다루는 전신과 복부 전체 운동은

아직은 그냥 구경 >.< 

한 번 따라해 보니 아직 무리였다. 으흐흐 이 저질 체력 ㅠㅠ

(곧 극복할지어다^^)

그 외에도 고도비만 스트레칭 법, 수준별 5일 운동 플랜이 소개되어 있고

자주 묻는 질문으로 다이어트와 운동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해준다.

뭐든 시작과 의지가 중요하겠지만

다솔맘 홈트는 단시간에 해서 효과를 볼 수 있는

효율적인 루틴 운동법을 통해 순차적으로 설명해주고 있어

꾸준히 한다면 어렵지 않게 시작해서 성공할 수 있는 책으로 희망이 보인다.

이젠 나이도 조금씩 먹어가고 있어서 근육량도 점점 줄어들고 있음을 느끼고,

다이어트보다는 건강을 위해 시작해보고자 한다.

다솔맘의 데일리 홈트로 건강도 유지하고

덤으로 다이어트도 성공해 리즈시절로 돌아갈 수 있는 상상을 해보며

성공했을 때 진지하게 내 모습을 들여다보고 싶다.

내가 처음에 이 책을 보고 생각했던 진짜 나를 어떻게 찾게 되었는지^^



"정말 원햇던 몸매를 가진 적이 있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