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직장인을 위한 엑셀 & 파워포인트 & 워드 & 아웃룩 & 원노트
장경호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을 키우며 전업주부로 산 지도 10년이 훌쩍 넘어버렸다.

아이들도 좀 크고 더 나이 먹기 전에 재취업을 준비 중인데

결혼 후에는 거의 사용할 일이 없었던 오피스 프로그램을 

다시 시작해보려고 하니 눈앞이 깜깜했다.

갈 길은 멀고 마음은 급하고, 시작부터 답답하던 차

초보 직장인들을 위한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프로그램에

아직 한 번도 사용해본 적 없는 원노트와 아웃룩 프로그램까지

오피스 기능을 한 권에 담은 책이 있어서 읽어 보게 되었다.




초보 직장인을 위한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원노트 아웃룩

한 권에 다 담은 오피스 기능과 연동 기술

막힌 업무 시원하게 뚫어주는 오피스 기술!

#오피스 #직장인 #칼퇴근 #업무 #핵심스킬



이 책이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Micro office의 모든 버전이 사용 가능한 점이었다.

전에 엑셀을 자주 사용할 때는 2003 버전을 사용했었는데

요즘 최하버전이 2010이라니...

세월이 흐르긴 흘렀나보다 싶다.

어쨌든 내가 사용 중인 오피스 버전은 2013이기에

이 책을 통해 집에서 틈틈이 공부해본다면 재취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기대가 되었다.


이 책에서 다루는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원노트, 아웃룩 프로그램은

결국은 하나의 프로그램이라고 한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엑셀이지만

파워포인트로 발표를 해야 하고,

문서로 보고하기 위해 워드를 사용해야 하고,

이를 공유하거나 메일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아웃룩을,

웹서핑이나 자료를 취합하기 위해서는 원노트를 활용한다고.

직장인들을 위해 실무 위주로 구성된 오피스 가이드 책이라

더 효과적으로 업무에 활용할 수 있겠다.


책 초반에는 책의 구성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하나하나 세심하고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책을 공부하는 데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특히 활용 기능에 별의 개수를 보고 활용도가 높은 업무 내용은

좀 더 확실하게 마스터하도록 노력할 수 있겠고

책에서 배운 업무에 프로그램의 어떤 기능을 사용했는지

적어둔 부분도 오피스의 기능을 익히는 데 많은 도움이 될 듯하여

참 만족스러웠던 부분이다.


그다음에는 초보 직장인을 위한 오피스 필수 기능표가 있어

표를 통해 프로그램의 간단한 기능을 살펴볼 수 있고

혹 자세히 보고 싶을 때는 책 속의 페이지도 적혀 있어서

언제든 학습이 가능하다.



우선 업무에 제일 많이 사용하는 엑셀부터 시작 중인데

전에 엑셀을 다룰 때도 데이터 관리는 해본 적이 없어서

쉬운 듯하지만 생소하게 느껴지기 그지없었다.ㅠㅠ

거의 처음 배우는 느낌이랄까? ㅠㅠ

그래도 예제파일과 함께 번호순으로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차근차근 하나씩 따라 하기 어렵지는 않았다.

그렇게 업무를 완성하고 나면 책과 같은 결과가 나왔는지 확인해보고

또 완성 파일도 있어서 열어서 확인해보기도 했다.

요즘은 컴퓨터나 노트북이 CD롬이 없어서 가끔은 CD로 된 부록이

무용지물일 때도 있는데 출판사 홈페이지를 통해

책 속 예제파일들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서 참 편리했다.


매일매일 조금씩 보고 있어서 아직도 엑셀 업무를 따라 하며

배우고 있지만, 꾸준히 노력해서 다른 오피스 프로그램들도 다뤄보고 싶다.

이 오피스 프로그램들이 연동해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참 흥미롭게 느껴진다.

사실 파워포인트를 사용해봤어도 늘 포토샵을 이용하곤 했었는데

파워포인트만으로 정밀하게 그림을 그릴 수 있다니

너무 기대된다.

 

하나 아쉽다고 생각했던 점은 다뤄본 적이 없어서 궁금해했던 원노트가

<기존 원노트>가 아닌 <스토어 버전>으로 설명되어 있다는 점이었다.

(하지만 나중엔 해결된 문제라 만족함^^)

아직 내가 사용 중인 컴퓨터는 윈도우 10이 아닌지라

스토어 버전 원노트를 설치하는 방법이 안내가 되어있어도 설치가 힘들어

기존 원노트로 책을 학습해야 했다.

그래도  책을 좀 보다 보니 설명은 <스토어 버전>을 기준으로 하고 있어도

이전 버전의 원노트에서의 업무 방법도 알려주고 있어서

원노트 실무를 학습하는 데는 문제없을 듯하다.



그리고 실무를 학습하는 페이지 측면에

현재 학습하고 있는 업무가 무엇이지 인덱스와 함께 색을 칠해둬서

책을 펴고 찾는데 용이한 부분도 굿이었다.


직장 생활에서 기본인 오피스 업무를

실무 위주로 빠르게 익히고 학습 할 수 있어서 활용도도 높고

무엇보다 오피스 업무에 초보인 사람들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책이라 오피스 업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나도 이 책을 통해 오피스 프로그램과 업무를

꼭 마스터하여 오피스를 잘 활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라본다.

성공적인 재취업을 위해 파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