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왕 공포 수수께끼 배틀 과학 학습 도감 최강왕 시리즈 14
글송이 편집부 지음, 차현진 그림 / 글송이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강왕 시리즈를 한 번 보고 완전 좋아하게 된 우리 아이들~

이번에 새로 출간될 최강왕 시리즈에 대한 기대와 기다림이 장난이 아니었다.

그러다 출간 소식과 함께 바로!!!!  만나보게 된 

최강왕 공포 수수께끼 배틀^^

누가 최강왕에 등극할 수 있을지 상상만으로도 흥미로웠다.



최강왕 공포 수수께끼 배틀

[편집부 / 차현진 / 글송이]


무려 333가지의 수수께끼 문제를 만나볼 수 있다.

공포 콘셉트에 맞게 오싹오싹 학교 귀신들과 벌이는 최강왕 수수께끼 배틀!

시작부터 재미가 있었다.^^

수수께끼 배틀을 좋아한다는 귀신들~

귀신들이 내는 문제를 맞히고 배틀에서 이겨야 집에 갈 수 있다는데

과연 누가 갈 수 있을지 우리 아이들과 시작해 보았다.^^

역시나 최강왕은 우리 큰 아이^^

동생들보다 아무래도 유리했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였지만

우리 첫째는 학교에서도 넌센트 퀴즈와 수수께끼로 

여러 번 1등을 한 전적이 있는 터라

동생들에게는 넘사벽이었다.

그 바람에 우리 막내는 울고 ㅠㅠ

자기가 제일 못 맞췄다며 너무 속상해하는데 어찌나 귀엽던지

우리 가족은 최강왕 공포 수수께끼 배틀을 통해 

눈물과 웃음을 동시에  만나볼 수 있었다.^^



책의 마지막에 있는 OX 판을 이용해서 배틀을 하는 책 활용법인데

우리 집은 가족이 모두 참여하느라 이 활용법은 생략~

정답을 외치는 방법으로 최강왕을 가렸다.

다만 각자의 나이를 고려하여, 문제당 점수 배점에 차이를 뒀다.




 

연습장에 합산된 점수가 제일 큰 사람이 승리^^

문제를 맞히면 와~~ 하는 함성에 맞춘 사람은 즐거움과 짜릿함을~

못 맞춘 사람은 답이 왜 그런 거야?? 

답을 확인하고 아~ 그렇구나~ㅠㅠ 하며

다음 문제는 내가 꼭 맞히리라 하며 수수께끼에 집중하게 되고 ㅎㅎ

이 감정들의 반복이 얼마나 재미있던지^^

최강왕 수수께끼 배틀을 통해 본 우리 아이들의 눈빛은

그 어느 때보다 반짝였으며 집중력은 캬~

공부할 때까지 가자고 소망할 만큼 대단했다.^^


의외로 꼴찌는 엄마인 내가... ㅠㅠ

아이들의 사기를 높여주기 위해 일부러 맞추지 않은거라고

나 스스로를 위로하고 있었다는 건 안비밀^^


책 속 수수께끼 문제의 배경으로 함께한

공포학교의 화장실, 양호실, 도서관 등에 있는 귀신들을 보는 재미도 쏠쏠했다.

책 속 규칙을 무시한 채 우리 가족만의 규칙을 만들어 최강왕을

가려본 것도 나름의 재미가 있었던 것 같다.


한 권의 책이었지만 우리 가족 모두가 함께 보며

가족 배틀을 하고 가족 놀이도 해 본 책!

최강왕 공포 수수께끼 배틀^^

이렇게 주말 하루가 저물어가니

아이들끼리 책을 보며 책의 규칙대로 함께 하는 소리가 들린다.^^

한 번 풀어본 문제라 그런지 대답도 척척!!

가족과 먼저 리허설을 하고 공포학교 귀신들과 배틀에 나선 우리 아이들~

아마 모두 집에 무사히 돌아올 수 있을 듯하다.^^


정말 재미있는 유쾌한 책이었다.^^

이번 최강왕 시리즈도 최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