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 큰★별쌤 최태성과 떠나는 초등한국사 대탐험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최태성.조윤호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5학년이 되면 한국사 수업을 시작한다.

그래서 4학년쯤 되면 한국사 관련한 책이나 영상을 보게 해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한국사 전집을 3년 전에 구입했는데 좀처럼 봐주질 않는다.ㅠㅠ

보라고 이야기하다 보면 잔소리꾼만 되어가는 것 같고

아이가 흥미를 갖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책을 찾다가

모두의 러블리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한국사의 큰별쌤 최태성 선생님과 

함께 하는 한국사 책을 만나보게 되었다.



큰별쌤 최태성과 떠나는 한국사 대탐험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1

[초등교과연계  새교육과정 실력+재미 UP↗]

[최태성ㆍ조윤호 / 메카스터디]



정말 엄마인 나부터도 너무나 애정 하는 카카오프렌즈 친구들~

아이 역시 책에 관심을 보여 참 만족스러웠다.

그리고 우리나라 한국사 쌤 하면 떠오르는 최태성 쌤이 쓰신 책이라니

더욱 믿음이 가기도 했다.



책장을 넘기면 책의 저자이신 최태성 쌤의 글이 있다.

아이들에게 강의해주시는 대화체여서 정감이 느껴져 좋았고~

무엇보다 이 책의 구성이 어떻게 되어 있고

어떻게 학습하면 좋은지 친절히 설명해주어서

학습방법을 딱딱하지 않게 다가가 읽어볼 수 있었다.



책 속에 등장하는 우리 러블리 카카오프렌즈 친구들과 등장인물의 소개~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권의 차례를 보면

이 책 한 권에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 전기까지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한국사를 처음 접해보는 아이들이 한국사에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꼭 알아야 하는 내용들을 뽑아 정리해놓아서 보다 재미있게~

그리고 알차게 한국사 학습이 가능할 듯하다.







책의 머리말에서 최태성 쌤이 이미 말씀해주셨주셨지만

쌤이 책 속에 갇히게 되는 사건이 일어난다.





한국사를 좋아하지 않던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은

쌤을 구출하기 위해 한국사 책을 열심히 읽기 시작하게 된다.

책을 읽으며 궁금증이 생기면 탈출할 수 없다는 규칙 때문에

카카오프렌즈는 한국사 호기심을 하나씩 해결해 나간다.

궁금한 게 생기면 쌤 찬스를 20번까지는 사용할 수 있는데~

궁금한 점을 학습만화로 보기 쉽게 설명해줘서

책을 읽으며 재미있게 한국사를 만나볼 수 있었다.




책을 읽다가 이해가 안 되는 어려운 용어는 하단에 쉽게 설명해 놓았고,

단원이 끝날 때마다 있는 퀴즈를 통해 학습한 한국사 내용의 복습과

궁금했던 점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어 좋았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친숙한 단톡방에서 큰별쌤과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의

대화를 통해 학습한 한국사를 더 깊이 있게 들여다 볼 수 있었다.


학습만화 중간중간에는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의 역사노트 필기가 있어서~

학습한 내용도 정리가 되어 완전 더 굿이었다는^^

 

 



집에 한국사 전집이 있어도 잘 안 봐서 걱정했었는데

아이가 흥미를 갖고 본 책이라 참 좋았다.

초등 아이들이 학습하기에 페이지와 분량도 적당해 보여 좋았고

학습 만화로 되어 있어서 한국사에 재미있게 다가가 볼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다.


카카오프렌즈가 함께 한 책이라 동생들도 관심을 보이고

같이 읽고, 또 읽어주며 자연스레 복습도 하고 있어서 엄마로서 참 만족스럽다.

이어서 출간될 한국사 2권도 기대된다.


한국사를 처음 접하는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