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자 시리즈 6종 풀세트 날자 시리즈
처음교육 편집부 지음 / 처음교육 / 2012년 4월
평점 :
품절


가이드 북은 다 읽었다.
일딴, 첫장 아이가 가장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부분 부터 시작해 보기로 했다.
많이 해보았을 부분인, 자신의 이름과, 그것에 관한 이야기...



이름과, 생일, 성별 등 기본 정보를 적는 것에는 쉽게 접근했지만,
이름의 뜻을 쓰는 것에는 서툴다. 그래서 택한것이 한자의 이미 찾아 보기.
단순한 한자의 뜻인 기쁠환 빛날희. 별명인 해피환희 까지. 하나 하나 같이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되었다.



책을 쭉 넘기던 환희의 눈에 먼저 띠인것인 성격에 관한 부분,
아무래도 그림이 눈에 뜨인 모양이다.



색이나, 동물도 시간이 지나면 달라 질수 있기에 날짜와 어떤 동물을 선택 했는지 적어 놓았다.
아이의 유형을 생활 습관 등으로 유추해 하고 있었지만, 은근하고 끈기가 있다는 생각을 하지 못했다. 왜? 산만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가만히 생각해 보니 몇시간씩 집중해서 래고를 만들고, 몇시간씩 수학문제를 풀고...
그것보면 보면, 끈기가 있다고 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MBTI나 에니어그램을 통해서(물론 아이를 대상으로 해보지는 않았다.) 어느정도 심리 유형에 대한 부분을 알고 있기에, 동물 4가지로 모든것을 살펴 볼 수는 없겠지만, 아이에 대하여 그리고, 나에대하여 짧게나마 생각해볼 시간을 갖게 된것으로 족하다.

첫 시간은 아이에 대한 이해로부터 시작을 할 수 있어서 출발은 좋다. 계속 이어서 하나 씩 하나씩 욕심내지 말고 진행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