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짝 놀라운 과학 09 : 뇌와 마음 - 과학의 기초를 확실하게 잡아 주는
이세희 지음, 정종석 그림, 박민아 외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뇌와 마음.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분야이기도 하면서 아직까지 많은 부분이 밝혀져 있지 않고, 가설인 부분이 많아서 어렵게 생각되어 지는 부분을 이 책에서는 과연 어떻게 다루었을까?

성인들도 관심없는 사람들을 충분히 잠으로 이끌 수 있는 그런 분야이기도 하기에 더 궁금한 부분이기도 하네요.

먼저 주제열기에서는  관련 교과로 4학년 2학기, 5학년 2학기, 6학년 1학기와 연관되어 있어있음을 알려주고 있어, 필요할 때 교과로의 접근이 쉽도록 되어 있네요.




그리고, 이책에서는 크게 다음과 같이 나누어서 다루고 있습니다.



- 뇌의 구조와 역할
- 뇌의 활동
- 마음을 다스리는 뇌
- 아픈마음 아픈 뇌
- 뇌의 현재와 미래

뇌에 대해서 알아보는 두개의 과와, 마음에 대해서 알아보는 2개의 과, 그리고 아직까지 불가능한 부분과 미래의 발달사항에 대한 부분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책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은 만화를 이용하여 아이들이 쉽게 정보와 접할 수 있게 한부분과, 비슨한 내용을 다르게 여러번 언급함으로써, 자연스러운 반복학습을 유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필요한 부분에서는 그래픽 이미지, 실사 이미지등을 사용하여 사실성을 높였습니다.



아, 뇌의 해마라는 영역을 해마에게 설명하게 함으로써, 연관 정보의 연상을 이용하여, 아이들이 쉽게 기억하게 한 부분도 빼 놓을 수 없겠네요.




뇌에 대해서 우리가 알고 있는것 보다 모르는 것이 더 많은 뇌!

이책을 읽는다고 해서 뇌와 마음에 대해서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나머지 밝혀지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 "왜?"라는 질문을 할 수 있고, 궁금증을 가진다면 100%의 성공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마지막으로 아빠들도 이 책을 읽고 아이와 같이 문제를 한번 풀어보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