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 Windows with MFC - 2판
Jeff Prosise 지음, 키소프트 옮김 / 컴피플 / 2000년 5월
평점 :
절판


저자가 서문에서 말한것 처럼 이 책은 페촐드의 윈도우즈 프로그래밍과 비견 될만한 MFC의 바이블 입니다. 아마, 이 책 처럼 MFC의 원리를 처음부터 설명해주는 책은 보기 힘들겁니다. (클래스 위저드로 그냥 따라해서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는 책이 아닙니다.) 실제 개발할 때는 위저드를 사용할 망정 그 원리를 아느냐 모르냐는 그야말로 천지 차이이기 때문에 MFC를 이해하려면 꼭 봐야할 책이라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어 판은 그 번역에 허접함에 치가 떨릴 지경 입니다. 그나마 앞 부분은 참고 볼만한데 뒤로 갈수록 명확한 문장을 문맥에 맞지 않는 엉터리 문장으로 번역해서 부록 CD에 딸린 원문을 보아야 그 뜻을 알수 있었습니다. 영어가 딸리는 관계로 여러 허접한 번역책을 참고 봐왔지만, 이 정도 책은 정말 처음 봅니다. 이 책을 읽게 된다면 보다가 조금 이상하다는 느낌이 들면 멈추고 원문을 보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번역자가 무슨 뜻인지도 모르고 써논 엉뚱한 말로 본 저자의 뜻을 오인할 소지가 충분히 있습니다.

항의 메일을 보내고 싶어도 번역자의 실명은 나와 있지도 않습니다. 원서는 별 다섯개 줘도 부족하겠지만 번역본은 별 세개 정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