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
스펜서 존슨 지음, 형선호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미국에선 현재(present)가 선물(present)이지만,

우리나라에선 미래(future)가 선물(future)이다.

 



주식쟁이들은 나의 죠크를 이해하겠지만,

먼 소린가 하는 사람도 있을 듯 싶다.

사실 식상한 The present is the present 보다는

The future is the futuer가 더 참신하다.

 

책의 구성은 이야기 속의 이야기 스타일이다.

예전에 읽었던 "누가 내 치즈를 옮겼는가?" 를 연상시켰는데,

아니나 다를까 같은 저자였다.

누가 내 치즈~ 는 처음 읽었을 땐 그냥 그런가 보다 했었는데,

오히려 나중에 가서야 마음에 와닫는 그런 책이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선물)도 그렇게 될 지 모르겠지만,

현재까지의 느낌으로는 너무 동화같은 스토리가 아닌가 싶다.

 

책의 주제는 "현재를 살아가고, 과거로부터 배우고, 미래를 준비하라"는 것이다.

이 내용이야 다들 책 읽기 전 부터 알았던 내용일 것이고,

이렇게 다 아는 내용을 가지고 책을 쓰려면,

찐한 감동으로 동기부여를 해 주거나,

실천적인 방법을 제시하여 실행력을 높여주지 않는다면

책으로써 존재가치가 좀 없지 않나 싶다.

전작의 후광을 노렸다는 비난도 피하기 힘들테고,

 

책 속의 사람들은 다들 가르침을 받아들여 과거로 부터 배우고 현재를 살고 미래를 준비했다.

그러자 놀라운 일이 일어났다.

가정문제도 다 해결되고, 직장에서 승진도되고 상사와 동료한테 인정까지 받게되었다. ㅡ,.ㅡ

여기까지 읽자 좀 어이없는게 "사랑의 힘으로 다 해결됐다"류의 어린이 동화가 떠오른다.

왕자와 공주는 안 나오지만,,,

물론 어떤 사람들은 이 책에서 깊은 감동을 받을 수도 있다. 각자가 처해진 상항에 따라,

그러나 내 경우에는 종교적 힘이 아니라면 믿을 수 없는 내용으로 다가왔다.

 

여하튼 책에서 주장하는 내용은 다 옳다.

과거에서 배우고, 현재를 살며, 미래를 계획해야 한다.

특히 현재를 사는 것이 중요하다는 데도 동의한다.

과거에만 집착하거나 미래만을 위해 현실을 희생하는 것도 어리석은 일이다.

우리가 살 수 있는 것은 과거도 미래도 아닌 현재 뿐 이니까,,,

 

하지만 아쉬운 것은

책을 읽기 전과 읽은 후의 내가

별 차이가 없다는 거, ㅡ,.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