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케이스
이상현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1년 9월
평점 :
품절


나 자신 역시 분야는 다르지만 컨설팅이라는 직종에 몸담고 있으면서도 경영 컨설팅이라는 분야에 대해서는 막연하게 호기심만 가지고 있었던 터였다. 굉장한 엘리트들이 모여서 뭔가 심도 있는 작업을 하지만 마지막으로는 너무나 당연하고 뻔한 결과물을 어려운 용어를 잔뜩 사용한 영어로 작성해서 보고서랍시고 제출하고, 엄청난 돈을 챙기는...일종의 반감이 섞인 그런 호기심이었다. (실제로 우리 회사에 그런 선례가 있었다. A Consulting사라고..모두들 그 결과에 아연실색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그러한 궁금증들을 조금은 해소해준 것 같다.

무엇보다도 7-step 문제 해결방법과 같은 분석 기법들이 마치 tip 처럼 간간히 눈에 띄는 것이 많이 도움이 될 듯 싶다. 사실 이 부분에의 알찬 정보들을 많이 기대했는데...역시나 그것도 하나의 회사 정보라 생각을 했는지 많이 자제한 느낌이 들고 마지막에서는 저자의 일기를 써놓은 듯한 문체가 저자가 아직 사회생활을 충분히 경험해보지 못했음을 느끼게 했다. 하지만 이나마 이러한 분야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풀어놓은 얘기가 없었기에 나는 이 책을 우리 팀 동료들에게 많이 추천해주었다. 그리고 회의 때마다 '우리 이 문제를 MECE적으로 한번 분석해보지?'라는 말을 쓰기 시작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