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ick 스틱! (15주년 기념판) - 1초 만에 착 달라붙는 메시지, 그 안에 숨은 6가지 법칙
칩 히스.댄 히스 지음, 안진환.박슬라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경영서 중에서도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인 <스틱>을 읽었다. 저자인 히스 형제는 이 책으로 인해 세계 최고의 경제경영서 저자 반열에 올랐다. 출간 후 1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비즈니스 3대 명저로 회자되며 마케팅 언어의 패러다임을 바꿨다는 평가를 받는 <스틱>. 마케팅 분야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제대로 쓰일 수 있는 '메시지의 효과적인 전달'에 대한 책이다.

마음에(또는 기억에) 착 달라붙는 스티커와 같은 메시지를 어떻게 만들고, 어떻게 전달하는지 6가지 법칙을 통해 구체적으로 보여준다.

명작은 취향을 넘어선다는 말이 있듯, 이 책도 너무나 배울 것이 많은 명작이기 때문에 비즈니스 뿐만이 아니라 다른 분야의 사람들까지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책 같다.

저명한 작가들, 감독들은 여기서 말한 법칙들을 본능적으로 알고 있었던 것 아닐까? 글을 잘 쓰고 싶다면, 기억에 남는 영화를 만들고 싶다면, 혹은 창의적인 무언가를 만들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시길. 참고가 많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