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지개 원리 - 스마트버전
차동엽 지음, 김복태 그림 / 동이(위즈앤비즈) / 200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하는 일 마다 잘되리라" 이 얼마나 복된 말인가. 하는 일 마다 잘되는 사람들에게는 한결같이 같은 마음, 습관, 행동을 보인다. 이 책은 다양한 사례들, 예화들을 들여 그것을 소개해준다. 수많은 책들이 강조하고 얘기하고 있는 말들을 강조하지만, 이 책이 특별할 수 있는 것은 자기 확신을 가지고 간구하게 만든 다는 것. 많은 예화들이 적절하여 가르치는 역할로서의 내가 우리 아이들에게 해주고픈 글들이 많다는 것. 책장을 다 덮고 나니 스스로의 삶을 응원하는 것 같아 참 행복하다.
**************************
밑줄긋기
" 진정으로 즐겨라. 그러면 프로가 된다. 열정적으로 즐겨라. 그러면 불세출의 스타가 된다. 공부를 재미있게하고 배우기를 즐기는 학생이 공부를 잘하게 되어있다. 가르치기를 좋아하는 교수가 명강의를 한다. 비즈니스를 재미있어 하는 사업가가 결국 부자가 된다." (124쪽)
"유다인의 지혜서 '탈무드'에 이런 이야기가 있다. 어떤 왕이 광대 2명을 불러 한 사람에게는 이 세상에서 '가장 악한 것'을 찾아오라고, 또 한사람에게는 '가장 선한 것'을 찾아오라고 명령했다. 얼마의 시간이 흐른 후 두 광대는 답을 찾아 왔다. 그런데 두 광대의 답은 같았다. 그들은 모두 '혀'라고 답한 것이다. 그렇데 혀는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약을 될 수도 있고 독이 될 수도 있다." (156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