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남자의 자동차 - 자동차 저널리스트 신동헌의 낭만 자동차 리포트
신동헌 지음 / 세미콜론 / 201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적어도 남자라면, 살면서 뭐에든 하나쯤 꽂히는 것이 있지 않을까? 그러나 나는 게임이든 뭐든 미친 듯 빠져본 적이 없어서 약간 자신에 대해 실망했었다. 그런데 올해 들어 자동차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자마자 컴퓨터만 켜면 자동차 소식부터 보기 시작했다. 자동차 관련 카페에 가입하고 어느 브랜드에서 어떤 차가 새로 나왔는지 체크부터 시작해서 직접 차를 보고 시승하기까지. 알면 알수록 묘하게 빠져들었다.

각 브랜드마다 적용되는 기술력부터 디자인까지, 매일매일 봐도 질리지도 않은 게 마냥 신기했다. 태어나서 세상을 처음 본 아기처럼 이리저리 뜯어보고 만져보고 따져보고, 이제까지 자동차라는 건 몰랐다는 듯이 그렇게 열심히 본 것 같다. 자동차 정보를 얻는 곳은 정말 다양해졌다. 굳이 돈을 주고 잡지를 사보지 않아도 검색만 해도 쭉쭉 나열된다. 나 역시 블로그를 열심히 하는데 자동차 관련 블로거들도 정말 활발히 활동 중이다. 그중에서도 내가 즐겨보는 '조이라이드'라는 블로그가 있다. 현재 <레옹> 부편집장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지금 소개하는 책 <그 남자의 자동차>의 저자이기도 하다. 평소 블로그를 보며 '이 양반 글이 참 찰지게 잘 쓰는구먼.ㅋㅋㅋ' 하고 혼자 생각하고 있었는데 허허~~ <레옹> 부편집장이었다니. 암튼 나와 성격이 비슷한(?) 것 같아서 더 애착이갔다...^^ 암튼 그 책을 소개한다.

 

난 책 많이 읽었다고 똑똑하다거나 말을 잘한다거나 하는 사람을 별로 본 적이 없다. 뭐 살아가는데 도움은 되겠지만 페이퍼 지식에는 한계가 있다. 뭐든 배웠으면 바로바로 행동을 해봐야한다. 이 차는 몇 cc고 마력이 몇이고 뭐가 어쩌고~~~ 이런 거 외울 시간에 차라리 차를 타보는 게 낫다. 그런데 기본적인 지식과 행동과 센스까지? <그 남자의 자동차>의 저자가 바로 그런 양반이라는 얘기..^^

자동차에 겉보단 속을, 스펙보다 감성으로 접근한다. 자동차 브랜드마다의 특성을 조목조목 읊어주며 자신의 노하우를 슬며시 풀어 놓는다. 차량 정검, 길들이기, 자동차 선택시 주의 사항, 드라이빙에 필요한 정보들을 세세하게 설명해줘서 그런지 타고다니던 차가 달라보일 정도였다. 그동안의 잘못된 정보로 무식하게 달리기만 했던 내 자신이 너무 바보같았다는...+_+ 연비 운전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오랫동안 유지하려면 무엇을 중점적으로 관리해야 하는지 등 잘배웠다. 혹 2시간 동안 자동차 강의를 배운 거 같았다. 운전하는 사람에게는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게 무엇인지를 역시 잘 아는 듯했다...^^

나뿐만 아니라 누구에게든 마음속에 꿈꾸는 차가 있을 것이다. 나에겐 다이나믹한 속도감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카! 빠른 스피드로 도로 위를 질주하는 그 짜릿함은 경험해보지 못한 사람은 모른다. 시속 150이 넘자 긴장감과 짜릿함이 동시에 파팟!!!^^/

자유로에서 밟은 180이 최고치였지만 당시 핸들을 쥔 손에 전해오던 축축한 긴장감은 아직까지 생생하다. 아직은 그럴 여유가 없어서 꿈만 꾸고 있지만 언젠가는 꼭 살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