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와 악마 1
댄 브라운 지음, 양선아 옮김 / 북스캔(대교북스캔) / 2004년 9월
평점 :
절판


우선 다빈치코드를 읽고나서 이 책을 읽었다.

사실 다빈치코드보다 더 재미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빈치코드는 결말부분이 약간은 아쉬웠지만

천사와 악마는 결말까지 재미있게 읽었다.

과학과 종교간의 싸움...

천사라고 믿고있었던 사람이 전혀 그렇지 않았을때..

결국 천사도 악마도 사람이 구분짓고 판단하는 거였다.

일루미나티의 낙인들...

5개라고 생각했지만 생각하지 못했던 다른 하나의 낙인...

책에 나오는 낙인의 정교함에 다시한번 놀랬다.

물론 다빈치코드에서도 비슷한 상징들이 나오지만

천사와 악마에서는 더 소름끼치도록 놀랄만한 상징들이 불쑥불쑥 튀어나온다.

추리소설을 즐겨읽지 않는 나조차도 정말 숨가쁘게 읽어내려간 책이다.

일에 지쳐 피곤함이 몰려와 눈도 제대로 뜨지못하면서도

1권을 새벽까지 다 읽고 나서 2권으로 빨리 넘어가지 못하는 아쉬움이 너무 컸었다.

이책을 다빈치코드보다 먼저알고 먼저봤다면 다빈치코드가 재미없었을지도 모를일이다.

그만큼 흥미진진하고 속도감있게 전개가 된다.

책의 내용을 말해주기보다는 직접 읽어보라고 권하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