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진이 1
전경린 지음 / 자음과모음(이룸) / 2004년 8월
평점 :
절판


마이리뷰에 올라온 글들을 보면서 꼭 사야겠다는 생각에 덜컥 구매를 해버렸다.

하지만... 기대했던것 만큼의 흥미진진한 전개는 아니었고

단지 황진이라는 인물이 어떻게 살아왔는지에 대한 이야기인것같다.

황진이가 어떻게 살아왔는지에 대해서는 많은 내용이 있지만

내가 궁금했던건 황진이가 어떻게 죽었느냐는 부분이었다.

그부분에 대한 이야기가 없는게 흠이라면 흠일까

대체적으로 황진이라는 인물이 왜 기생이라는 길을 택했는지에 대해 자세히 말해주고 있다.

내가 그시대에 태어나 정실부인의 몸에서 태어난 자식이 아닌

서출이었다면 나도 그런 인생을 택했을지 곰곰히 생각해보게 한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여성을 폄하했던 그런 시대에

내가 태어나서 살았다면 황진이처럼 곧은 의지와 신념으로 살 수 있었을지.... 생각해보게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