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일의 지구 여행 - 아이들과 떠나는 최소 비용 세계 여행 프로젝트
곽명숙 지음 / 아라크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은 언제나 설렘을 줍니다.

공항, 캐리어, 여권, 지도 생각만 해도 가슴이 뜁니다. 60일의 여행이라니 이건 정말 꿈같은 이야기예요.

하지만 책을 읽고 저도 하나의 꿈을 꾸게 되었어요.

10년 안에 가족과 함께 멋지게 세계 여행을 떠나보자. 저에게 멋지고 큰 꿈을 꾸게 해준 책이에요!!

평범한 주부지만 남편의 휴식과 오래된 꿈을 이뤄주기 위해 1년 동안 정보와 돈을 모아 떠난 세계여행!

60일간 세계 13개국 21개 도시를 2000만 원으로 여행을 완성한 이야기예요.


<꿈과 현실, 선택과 집중>

1. 2000만 원 예산 잡기

2. 가족들의 버킷리스트를 이룰 수 있는 여행지 선정

3. 여행지와 함께 원하는 체험 하나씩 정하기

4. 나머지 부분은 여행을 하면서 채워나가기

이렇게 큰 컨셉을 잡고 현지 마트에서 음식재료를 구매해 직접 요리해서 식비를 절약하고, 관광지 근처로 숙소를 잡아 교통비를 절약하고,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관광지를 찾으며 최대한 경비를 아끼려고 노력했어요.


<이 책의 좋았던 점>

1. 내가 직접 여행을 떠난 것 같은 생생한 이야기예요.

여행을 가면 즐겁기도 하지만 힘든 일도 많아요.

낯선 환경, 낯선 사람들 속에서 겪는 예상치 못한 일 때문에 많이 당황하고 힘들기도 한데 다른 책들과 달리 그런 부분이 솔직하게 적혀있어요.

올라가면서부터 이미 지쳤던 주현이가 협조하지 않았다. 결국 둘은 날카로운 신경전을 벌였다 - 97쪽

"엄마, 오빠가 없어졌어." 순식간의 일이었다. 말도 통하지 않는 곳에서 어떻게 아들을 찾지? 공원은 넓었고 우리는 스페인에 아는 사람 한 명 없었다 - 167쪽

여행을 하면서 이런 일이 생길 수도 있겠구나. 미리 준비하고 항상 조심해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2. 여행지마다 영수증이 첨부되어 있어요.

꼼꼼하게 영수증이 나와 있어서 여행에서 제일 중요한 예산을 짤 때 큰 도움이 될 듯해요. 여행 지출에서 제일 중요하지만 하나하나 찾아보기 힘든 입장료, 교통비 등등 내용도 나와 있어요. 또한 예산을 맞추기 위한 저자의 노력이 보이더라고요 ^^


3.'가족들의 버킷리스트 이루기' 여행 컨셉이 좋았어요.

그동안의 여행은 저에게 그저 도시를 즐기고 관광하는 거였는데 버킷리스트를 정하고 여행을 하는 모습을 보며 좀 더 여행을 주체적으로 공부하고 즐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특히, 주현이의 버킷리스트였던 사하라 사막 투어!

읽으면서 모로코의 바가지 횡포에 화가 났지만 2박 3일 동안 낡은 차를 타고 힘든 투어를 하면서도 끝까지 '사하라 사막투어'의 꿈을 이루기 위해 좋지 않은 컨디션을 참고 이겨낸 주현이의 모습이 참 대견했어요.

아이들이 생각보다 강하다는 것을 그리고 꿈이 있고 목표가 있으면 우리의 남은 힘까지 짜낼 수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어요. 앞으로의 여행은 뭔가 적극적으로 해야겠다고 다짐을 해봅니다.

4. 세계여행이라는 꿈을 꾸게 해줬어요.

막연했던 세계여행, 남의 이야기처럼 느껴졌던 세계여행이 제 마음속으로 훅 들어왔어요. 10년 안에 가족과 함께 세계여행을 떠나야겠다. 있는 시간 없는 시간을 짜내서 여행을 하고 소중한 경험을 가족과 공유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세계여행이 특별한 사람의 이야기가 아닌 보통 사람도 가능하다는 생각을 갖게 해줬어요.


세계여행..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할 수 없는

가슴속 꿈을 현실로 이루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