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백 1- 노승(老僧)

    

꿈을 꾸는

 

이 고깃덩이 몸.

 

언젠가 깰,

 

언젠가는 반드시 깨야 할,

 

깨야만 할

 

긴 꿈속에서 헤매는

 

이 덧없는 몸을 힘겹게 채찍질하며

 

철 들 무렵부터

 

얼굴에 주름이 가득해질 때까지

 

용맹정진 하였으나

 

비천한 이 몸이 깨달은 것이라고는

 

아무것도.

 

아무것도 없다.

 

그저 허망하게 흘러가

 

사라져버린

 

시간들만이 있을 뿐.

 

또 다시 나는 길을 잃었다.

 

이번 생에서,

 

 

다시.......길을 잃었다.

 

나는.

=============================================================================

 

-독백 2- 뱀파이어(Vampire)

 

 

잊었다.

 

잊어버렸다.

 

나는,

 

많은 것들을

 

잊어버렸다.

 

보통 인간들의 수명보다

 

훨씬 오래 산 탓에

 

나는

 

많은 것들을

 

잊었고,

 

또한

 

그만큼,

 

많은 것들을

 

잃어버렸다.

 

그래서일까.

 

나는 이제

 

내 이름이 무엇이었는지도,

 

내 나이가 올해로 몇 살이 되었는지도,

 

덧없이 흘러가버린 시간 속에서

 

무슨 일들이 있었는지 조차도,

 

아무 것도, 그 어떤 것도

 

기억나지 않는다.

 

하지만

 

지금도 선명하게 기억하는

 

단 하나는

 

이 잔혹한 세상에서

 

유일하게 나를 사랑해 주었던,

 

유일하게 내가 진심으로 사랑했던,

 

아름다운 그 여인의 얼굴에

 

수줍게 피어나던

 

들꽃 같은 미소.

 

=============================================================================

 

 

-독백 3- ()

 

 

나는

 

아무것도 없던

 

텅 빈

 

끝없는 어둠으로부터

 

강렬하게 터져 나온

 

거대한 불꽃과 함께

 

태어났다.

 

내가 눈을 떴을 땐

 

나 말고는 아무도

 

없었다.

 

 

정지되어

 

 

나는 깊은 상념에 빠진 채

 

아무 것도 하지 않았다.

 

그러다, 문득

 

떠오른

 

고독의 화두(話頭)

 

천천히

 

곱씹어 보다

 

깨달은 것은

 

  

아무 것도 없이

 

나 홀로 존재함은

 

 

끝없는

 

무료함 뿐이라는 사실이었다.

 

 

 

 

그리하여

 

나는

 

내게 주어진

 

이 잔인한 운명을

 

조금이라도 즐겨보기 위해

 

온갖 것들을 만들어내었다.

 

시간

 

공간

 

별들

 

생명체들

 

그것들의 형상은 모두

 

나에게서 나온 것이며

 

그것들의 의식 또한 모두

 

나에게서 나온 것이다.

 

나는 이 우주의

 

최초의 설계자

 

.

 

나는 나와 논다.

 

============================================================================

 

-독백 4- 욕망

 

덧없는 꿈 속에서

  

 

스스로

 

 

미혹

 

   

끝없이 괴로워하며

 

스스로를

 

파괴하는

 

어리석음.

 

 

 

    

 

슬프도다,

 

아아, 인간이여.

 

슬프고 또 슬프도다.

 

=====================================================================

 

-독백 5- 종말의 여신

 

     

빛나는

 

 

 

 

붉은 드레스 자락

 

 

한번 펄럭이면

 

 

사라지네

 

 

하나의 우주가......

 

 

눈부시게 불타

 

 

 

정화되어

 

사라지네.

 

그때마다

 

나는

 

다시 태어나네.

 

 

============================================================================

 

 

-독백 6- 건전지

 

 

문득 긴 잠에서 깨어나 보니

 

나는 그 무엇도 아닌

 

그저 건전지에 불과했다.

 

살아 숨 쉰다는 착각에 빠진 채

 

온갖 번뇌에 시달리며

 

살아가던 나의 안에서

 

뜨겁게 뿜어져 나오던

 

고통과 욕망의 에너지를 마시며

 

제 기운을 충전하는

 

온갖 악마와

 

온갖 신들의

 

건전지에 불과했다.

 

 

그렇다.

 

나는

 

처음부터 그 무엇도 아닌,

 

그저

 

그들의 기운을 북돋아주는

 

건전지에 불과했다.

 

그리고

 

차마

 

 

 

떨쳐내지 못하고

 

 

     

또 독() 마시고

 

 

 

 

 

 

 

 

 

 

 

 

새로운 건전지가 되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