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수연 토익 LC PART 1,2,3,4 강의노트 - 토익, 생각의 순서를 잡아주는 유수연 토익
유수연 지음 / 사람in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학생이라면 졸업 전 관문으로 토익을 따는 경험을 해보는 일이 있을 것이다. 필자도 한 때 토익 공부를 해볼까하며 친구들끼리 자격증 시험 비용을 알아본 일이 있다. 당시 가격 5만원. 자격증 비용으로 학생한테 장사하냐고 툴툴대었다가 학원 한달 비용을 보고 입을 다물었다.


토익 점수 올리는 게 쉬운 일은 아닌데다 남의 나라 언어가 귀에 술술 들어올 리 만무한데 학원비를 감당할 수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사정은 비단 필자만은 아닐 것이다. 대학 도서관을 가면 신청도서 목록에 자격증 관련 도서가 80%를 차지하고 있다. 가벼운 주머니 사정이야 누구나 같은 것. 그렇다고 토익을 따지 못하면 회사 취직하는데 곤란할 것이다. 각종 취준생들의 커뮤니티 사이트를 가보면 토익의 유무가 중요하다고 말해주는 인사 감독관이 여전히 존재한다는 걸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하나. 바로 독학으로 토익 공부를 하는 것이다. 혼자 하면 반드시 실패할 수밖에 없다고 알려진 토익 공부, 어떻게 해야 잘 독학해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까?


이런 고민을 안고 있는 토익 독학 수험생을 위한 교재가 나왔다. <유수연 토익 LC PART 1,2,3,4 강의노트>. 현 영단기 토익 대표 강사이자 유수연영어연구소 대표인 유수연 씨는 이렇게 말한다.


"해도 해도 LC점수가 오르지 않는다면 내 귀를 탓하지 말고 이 책의 전략을 숙지하자!"  

 

 

 

흔히 TOEIC을 잘하는 사람은 정말로 영어를 잘하는 사람이 아니라고 알고 있다. 토익 900점 맞아도 원어민 하고 대화 10분을 못 채우는 일이 허다하다. 토익이 원하는 것은 원어민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이 아니라 엄연히 시험이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발생한다. 시험은 말 그대로 시험일 뿐이다. 완벽히 모든 걸 알고 시험에서 100점 맞을 각오로 한다는 것도 좋으나 시험은 어느 정도 통과할 만한 성적을 얻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는 걸 인식하고 있어야 한다. 모든 시험이 그렇듯 이 시험에도 출제 의도가 분명히 존재하고 있다. 토익은 그 "출제 의도"를 알아야 단기간에 끝낼 수 있다.


유수연의 토익 LC 강의노트에는 듣기 문제를 풀 때 어떤 공부방식을 가지고 접근해야 하는지를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한 눈에 핵심을 파악하는 풀이 전략, 오답 소거, 정답 도출, 고득점을 위해 잘 들어야 하는 방식, 정답을 고르는 방법, 답의 예상 위치 파악, 답 결정 키워드 찾기, 함정 유형 및 오답 패턴 연습 등을 할 수 있는 방식들이 고스란히 이 노트에 녹아 있다.

 

 

 

 

 

part 1의 기본 전략 부분이다. 만접 받기 위한 팁 5가지를 우선 소개하면서 무엇을 핵심으로 둘 것인가를 고민하게 만든다. 사진에 대한 시선 처리, 빈출 문장의 패턴, 소거법과 순발력을 키우기 위한 받아쓰기, 스크립트 분석, 유형별 빈출 정답 표현, 어휘, 그리고 사진에 기반한 사실적인 묘사들을 주의깊게 보라는 핵심 중의 핵심 키워드들이 깔끔하게 소개되어 있는 부분이다. 이 부분을 염두에 두고 공부를 하게 되면 뒤에 있는 설명도 이해가 쉬울 것이다.

 

 

 

<유수연 토익 LC PART 1,2,3,4 강의노트>의 차례 부분이다. 마지막에 빈틈없이 실전 모의고사를 위한 준비로 마무리를 짓고 있다.

토익이 신토익으로 변경되는 바람에 신토익에 관한 문제 방식부터 적응해야 하는 토익 독학생들에게는 이런 친절한 마무리가 무척이나 고맙다. 실제로 몇 가지 방법은 문제 푸는 적응력을 높이기도 했다. 무엇에 집중해야 하는지 알고 있다는 것이 힌트를 듣는 것 이상으로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집중력도 높아지고 문제 이해도도 넓어진다.


세상에 쉬운 시험은 없다.는 것이 필자의 생각이다. 쉽게 시작하든, 어렵게 시작하든 누구나 시험 공부를 하다보면 벽에 부딪친다. 자신만의 방법으로 벽을 뛰어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벽을 뛰어넘을 요건이 충분한데 방식을 익히지 못해 좌절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우리가 원하는 궁극적인 것은 토익 그 이후에 있는 것들인데 토익 앞에서 무너질 수야 없지 않겠는가.


<유수연 토익 LC PART 1,2,3,4 강의노트>책으로 다시금 토익 듣기에 도전을 해볼 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