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수연 토익 LC PART 1,2,3,4 강의노트 - 토익, 생각의 순서를 잡아주는 ㅣ 유수연 토익
유수연 지음 / 사람in / 2017년 7월
평점 :

대학생이라면 졸업 전 관문으로 토익을 따는 경험을 해보는 일이 있을 것이다. 필자도 한 때 토익 공부를 해볼까하며 친구들끼리 자격증 시험 비용을 알아본 일이 있다. 당시 가격 5만원. 자격증 비용으로 학생한테 장사하냐고 툴툴대었다가 학원 한달 비용을 보고 입을 다물었다.
토익 점수 올리는 게 쉬운 일은 아닌데다 남의 나라 언어가 귀에 술술 들어올 리 만무한데 학원비를 감당할 수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사정은 비단 필자만은 아닐 것이다. 대학 도서관을 가면 신청도서 목록에 자격증 관련 도서가 80%를 차지하고 있다. 가벼운 주머니 사정이야 누구나 같은 것. 그렇다고 토익을 따지 못하면 회사 취직하는데 곤란할 것이다. 각종 취준생들의 커뮤니티 사이트를 가보면 토익의 유무가 중요하다고 말해주는 인사 감독관이 여전히 존재한다는 걸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하나. 바로 독학으로 토익 공부를 하는 것이다. 혼자 하면 반드시 실패할 수밖에 없다고 알려진 토익 공부, 어떻게 해야 잘 독학해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까?
이런 고민을 안고 있는 토익 독학 수험생을 위한 교재가 나왔다. <유수연 토익 LC PART 1,2,3,4 강의노트>. 현 영단기 토익 대표 강사이자 유수연영어연구소 대표인 유수연 씨는 이렇게 말한다.
"해도 해도 LC점수가 오르지 않는다면 내 귀를 탓하지 말고 이 책의 전략을 숙지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