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확신 - 클래스를 가르는 결정적 차이
헬렌 S. 정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5년 1월
평점 :
품절


 

 


요즘 '킬미 힐미'라는 드라마가 대세다. 매회 레전드를 기록하는 갓지성과 갓정음의 케미가 단연 돋보이는 드라마랄까. '킬미 힐미'는 어릴 때 학대 기억을 가진 한 다중인격의 남자가 정신과 의사인 여주를 만나 자신의 병을 극복해내는 과정을 풀어가는 성장 로코다.


거기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은 남에게 착한 말만 하고, 거절할 줄 모르고, 매번 당하기만 하는 주인공이 진정한 자신의 매력을 알고 자존감을 얻게 되면서 치유하는 장면이 아닐까 한다. 자신에 대한 자존감이 얼마나 우리의 삶에 영향을 끼치는지 알게 해주는 대목이었다.


그런데 삶에 있어 자존감은 단순히 병을 치유하는데 있어서만 필요한 것이 아니다. 우리가 성공하고자 할때, 도약하고 할때, 행복하고자 할때 우리는 자존감을 필요로 한다. 그것이 곧 미래에 대한 확신으로 바뀌기 때문이다.


이 책, <뜨거운 확신>의 저자 헬렌 S. 정은 이 확신이 결코 어떤 특별한 유전자에서 나온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에게 확신을 주는 것은 예언가의 말이나 정해진 숙명이 아니라, 특별함을 이기려는 끈질김과 지속적인 노력에서 나오는 것이라는 걸 말해준다.


우리는 불확실한 세상에, 불확실한 현실을 안고, 불확실한 미래를 꿈꾸며 살아간다. 그러나 우리는 이 미래를 확신으로 바꾸기 위해 진정 노력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까?


내 전신을 깎아내는 수고를 해본 적 없는 이에게는 어떤 신도 확신할 미래를 가져다 주지 않는다. 그건 가혹한 처사가 아니라 당연한 삶의 법칙이다.


성공의 방향이란 것은 멀리 보는 전지구적인 시야와 그를 위해 웅크리고 인내하는 자세, 그리고 기회를 만났을 때 절대 놓치지 않는 야수와도 같은 본능적인 캐치 감각을 필요로 한다. 이것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며, 우리 스스로가 지금의 상황을 바꿀 용기가 빛나야 비로소 실현할 수 있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뜨겁게 확신하고 싶다면, 남의 것을 탐내 빼앗으려고 머리를 굴릴 생각은 비우고 스스로에게 노력을 아끼지 말라. 당신의 그 정당한 성공의식이 당신을 뜨겁게 확신하게 해주리라.

뜨거운 확신, 확신, 헬렌 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