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 일심동책 - 디테일로 보는 책덕후의 세계 일상이 시리즈 6
김수정 지음 / 책읽는고양이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독서습관은 나이가들면서 조금 바뀌었다. 어려서는 읽던 책 1권을 끝내야만 다른 책을 시작할 수 있었는데… 요즘은 평균 4~5권을 동시에 읽는다.

침대 옆에는 페이퍼북 2권과 e-book 리더기가 있고, 주방과 베란다 바테이블에도 각각1~2권이 놓여있으며 때론 화장실에도 1권씩 보인다. 물론,그 책들은 주기적으로 다른 책들로 바뀌지만 여전히 내 동선을 따라 책들이 놓여있는 건 어쩔수 없는 습관이 되었다. 그러면서도 깔끔쟁이가 되고픈 강박에 이런 무질서를 자책하곤 하는데.. “일상이 일심동책”이 나의 자책을 덜어주었다.🤣 ‘나와 비슷한 사람들이 제법 있구나’ 란 생각이 위로가 되었다.

작가가 미술교사이면서 책 덕후라 본인이 책과 독서를 통해 깨닫고 경험하는 것을 그림과 연결해서 보여주는데… 그래서 더 신선하면서도 공감되는 내용이 많다.

그리고 책을 이야기 할 때 많은 이들이 언급하는 이어령 선생님은 이 책 속에서도 등장한다. 내가 이사를 갈 때마다 꿈꾸는 큰 책상을 무려 2개나 가지고 있으면서 하나는 어지르기 위한 책상이라고 이야기 하는 모습이 부럽기까지 하다.

이 책은 나 같은 책 덕후에겐 공감과 위로를 주고, 책을 읽어야지 하면서 망설이는 이들에겐 일상 속 책읽기의 재미를 보여줄 것이다. 이 책이 내게 와 준 인연이 새삼 고맙게 느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