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달리는 소녀 (3disc) - 3디스크디지팩, 스틸북, 필름컷, PVC케이스
호소다 마모루 감독, 이시다 타쿠야 외 출연 / 아트서비스 / 2007년 9월
평점 :
품절




얼마전 극장에서 '시간을 달리는 소녀'를 보았습니다. 작년 일본 개봉때 부터 계속 주시해 왔던 애니메이션이고, 올 봄에 DVD립 영상으로 봤습니다만.. 이미 보고 났더니 국내개봉한다는 소식이 들려오더군요. 그러나 너무 좋았기에 극장에 한번 더 보러 다녀왔습니다.

얼마나 좋았냐면 최소한 저에게는 음악이나 그림체, 스토리 모두가 흠 잡을곳 하나 없을정도로 참 좋았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역시 단연 최고는 스토리이지요.

스토리에 대해 이야기 하기 앞서, '시간을 달리는 소녀'는 1967년 발간된 츠츠이 야스타카의 SF소설입니다. 지금까지 꾸준히 읽혀져 오고 있는 스테디셀러이며, 1983년에 실사 영화로도 제작된 바 있고, 비교적 최근에는 만화로도 출간된 바 있습니다. 소설 자체만 해도 이정도로 인기가 있습니다만, 애니메이션의 스토리는 그런 원작과는 다른, 궂이 말하자면 원작의 후속작 입니다. 실제로 애니메이션 속 등장인물, 카즈야 이모는 원작소설의 주인공이지요. :)

초반부에 마코토가 기차에 치여 '죽는' 장면은 관객들이 '헉'하고 놀랄 정도였습니다. 타임리프 능력을 손에 얻은 마코토의 데굴데굴 굴러다니는 일상아닌 일상은 관객들의 웃음을 자아내기에 충분했고요. 이미 한번 봤던 저였지만, 다시봐도 충분히 놀랍고 재미있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메인스토리인 마코토와 치아키의 장면이 가장 좋았습니다. 치아키에게 고백을 받고 당황하는 마코토의 모습이란.. ^^ 고백을 피하기 위해 타임리프를 하고, 치아키를 피해 다니는 마코토는 귀여울 정도였습니다. 자신의 감정에 솔직하지 못한 마코토의 모습이란.. ^^

보통 후속편이나 속작은 항상 원작만 못하다고 하는데, 시간을 달리는 소녀만큼은 예외입니다. 영화를 보고 나서 원작을 보니 원작이 정말 많이 아쉽게 느껴지더군요. 그만큼 시간을 달리는 소녀는 잘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