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마케팅 수업 - 마케팅 불변의 법칙
백광석 지음 / 다온길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보자를 위한 마케팅 수업]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기업이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장 조사부터 판매 및 홍보 전략에 이르기 까지 종합적인 접근을 취하는 전략적 활동이다.


시대에 따라서 마케팅의 방법 또한 변화하였는데


초기 마케팅 시대는 제품중심의 시대였다. 산업 혁명으로 인해 기술의 발전은 대량 생산을 가능하여 하여


기업들은 더 많은 제품을 더 적은 비용으로 생산할 수 있게 되었고 이는 제품 중심마케팅의 기반이 되었다.


 20세기 중반에는 판매중심시대 이다. 제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하기 위해 판매 기술과 전략이 중요해 졌다.


제품을 시장에 알리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광고와 프로모션활동이 크게 증가하였다.


20세기 후반부터 마케팅 중심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소비자의 욕구와 필요를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장기적인 고객 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한다.


디지털 마케팅 시대, 인터넷과 기술의 발전으로 급격히 변화하면서 


소비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의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받아 볼 수 있으며


타겟 고객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할수도 있다.


그렇다면 미래의 마케팅은?


빅 데이터 인공지능 가상현실 증강현실, 사물 인터넷같은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더욱 개인화되고 상호작용적이며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이 개발될 것이다.



이책은 처음 마케팅을  접하는 사람들에게  좀 더 쉽게 이해하고 쉬운 방식으로 설명하고 있다.


기본 개념부터 심화 지식까지 체계적으로 마케팅을 접근하고 있다.


이론부터 시작하여 실전에서 성공적으로 적용된 마케팅 사례도 다루고 있다.


그동안의 많은 마케팅 서적으로부터 다양한 방식의 접근적 이론을 공부해다면


초보자를 위한 마케팅 수업에서 다루는 실제 시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에 따른


실전 마케팅 소비자의 구매 이력과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매출을 증대시킬수 있는 아마존 타깃 마케팅 등 다양한 마케팅 법을 볼 수 있다.


신라면,애플,코카콜라,스타벅스,아마존,넷플릭스,이케아,레고,에어비앤비,디즈니,지방시,갤러리아 등


세계적인 브랜드들의 성공 비결과 각 브랜드가 어떻게 독특한 마케팅 적략으로 시장에서 돋보일 수 있었는지


그리고 그 전략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어떻게 사로잡았는지 알려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