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 싹둑! 코알라 미용실 1 - 무기력하거나 화가 날 때 고민 싹둑! 코알라 미용실 1
윤정 지음, 박현주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들의 고민을 상담해주는 코알라 미용실


어떤 사람에게든 보이는 미용실이 아닌 고민이 있는 어린이에게만 보이는 미용실이다.


아무리 긴 이야기라도 천천히 얼마든지 들어주는 코알라 아줌마


코알라 미용실에 다녀오면 누구든 기분이 좋아지고 


독특한 헤어스타일을 갖게 된다.



좋아하는 것도 잘하는 것도 하고 싶은 것도 없는 유나


모둠으로 줄넘기를 해야하는데 유나는 운동신경이 없어서 인지 


줄을 돌리는것도 줄넘기를 넘는것도 서투르다.


반 아이들은 그런 유나에게 불만을 표현하는데


유나는 그저 서럽다.



그런 유나에게 코알라 아줌마는 더듬이 머리를 해주는데...


축축 처지고 힘없던 유나의 머리는


올록 볼록 귀여운 웨이브를 넣고 꽈배기 모양으로 꼬아 두개의 더듬이를 만들어 주셨다.


코알라 아줌마는 더듬이 머리는 몸의 모든 감각이 깨어나 아주 작은 것에도 관심을 가질수 있다고 말씀해 주시는데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 좋아하는것도 생기고 잘하는 일도 생길거라는 코알라 아줌마의 조언



코알라 아줌마의 말처럼 


유나는 코알라 머리를 하자마자 모든것이 궁금하다


덕분에 동우와 친해질수있었고 태권도도 배워보고 싶었다.


동우가 알려줘서 줄넘기도 잘 할수있게되고


친구의 고통도 알수있게 되었다.



더듬이 머리를 유지하고 싶어 오래 머리를 감지 않았던 유나


너무 가려워 어쩔수 없이 머리를 감게 되었지만


이젠 더듬이 머리가 없어도 무엇이든 궁금하고 설레고 기대되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