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두운 숲길을 단테와 함께 걸었다 - 나다운 삶을 위한 가장 지적이고 대담한 여정
마사 벡 지음, 박여진 옮김 / 더퀘스트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라이프 코치 마사 벡


 



 


우리는 더 나은 삶을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채워지지 않은 삶의 갈증을 느낀다.


 


마사 벡은 이 갈증은


 


자기 내면의 진짜 감정과 열망, 본성을 깨닫지 못했기 때문이라 말한다.


 


그리고 마음 깊숙한 곳의 자신을 마주할때야 비로소 


 


진정으로 원하는 삶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한다.


 



 


경제적으론 안정이 됐지만


 


아직도 내가 누군지 무얼해야할지 내가 원하는게 무엇인지


 


방황하는 이들과 함께 읽고싶은책


 


[어두운 숲길을 단테와 함께 걸었다.]


 



 


 


이 책은 생의 한가운데서 마치 길을 잃은 듯한


 


방황을 멈추고, 흔들리지 않는 삶의 의미와 방향을 찾고 싶은 사람들에게


 


<신곡> 속 단테의 여정을 차용해 사유하는 시간을 갖게한다.


 


 


<신곡>에서 단테는 거대한 구덩이인 지옥에 빠졌다가


 


다시 연옥의 산에 오르게된다.


 


그 과정에서 더욱 강해지고


 


산 정상에 가까워질수록 점점 몸이 가벼워지며 날아오른다.


 


 


이는 인간의 삶에서 잘못 배치되고 어긋난 부분들이 제자리를 찾아


 


온전해질 때 일어나는 현상으로 말그대로 천국같은 삶을 상징하는 용어로 사용된다.


 


 


온전함으로 가는 길


 


<어두운 숲길을 단테와 함께 걸었다>


 


이책을 통해 이제껏 꿈꿔보지 못했던 행복의 정상을 보게 될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