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차일드 클럽 1 : 동물 - 물음표 많은 어린이를 위한 미스터리 차일드 클럽 1
한정희 지음, 유재영 그림, 신원섭 감수 / 슬로래빗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스터리 차일드 클럽의 운영자

지니는 어린이들의 다양한 호기심을 수집한다.

미스터리 의뢰라는 이름으로

아이들이 떠올릴 법한 질문을 꺼내놓고

질문에 대한 대답은 아이들이 추측하고 상상할수있는 댓글로 대화를 이어나가게 되고

미차클의 운영자 지니가 질문에대한 답을 해주고 방법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방식이다.

요즘 아이들은 온라인 수업이나 동영상으로 수업을 하고

댓글로 소통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먼저 댓글을 달려고 경쟁하기도 하고

재치 있는 댓글을 위해 고민을 하기도 하면서 댓글은 또 하나의 문화가 되었다.

일생생활만큼이나 온라인에서도 예절이 중요한데

미차클에서는 이런 부분까지 잘 다루고 있다.

"댓글에서는 존댓말을 쓰드록 해주세요.

미차클의 건전한 댓글 문화 정착을 위해서 입니다.

글쓰기 권한은 한 달 후에 다시 발생합니다."

이런식으로 온라인의 댓글 예절에 대해 말해주고있다.

미차클을 읽어보니

우리아이가 질문한 여러 질문들도 포함되어 있어서

깜짝 놀랐다.

예를 들면

모기가 좋아하는 사람은 따로 있나요?

뱀은 왜 혀를 날름거려요?

박쥐는 왜 거꾸로 매달려 있어요?

남극에 사는 황제펭귄은 추위를 어떻게 견뎌요?

대충 이런 질문들이었다.

이런 질문에 얼른 핸드폰을 들어 네이*를 찾곤했는데

이럴때 미차클의 지니가 옆에 있었다며 정말 좋았을 것을 이런 상상도 해보았다.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