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친
요시모토 바나나 지음, 김난주 옮김 / 민음사 / 199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처음 접해본 바나나의 소설이자 일본소설이 키친이다. 어디선가에서 키친을 알게되서 읽었는데 그 즉시 내 맘을 사로잡았다. 그런식의 소설은 처음 접해보는 것이었다. 딱딱한 느낌의 고전이나 보통의 소설과는 다른 신선함과 끌림이 있었다.(고전이나 소설에 신선함과 끌림이 없었다는 뜻이 아니다.) 키친을 계기로 요시모토 바나나의 엄청난 팬이 되버렸다. 이런식의 인간관계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해주었고, 그 인간관계는 보기 좋았고 부러웠다.소설이란 것이 현실은 아니지만 소설속의 보통의 현실과는 다른 별세계같았다. 덧붙인다면 내가 키친에서 가장 좋아하는 사람은 나중에 살해당하는 멋진 남?여? 인 에리코씨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