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다운 생활문화 일본어
오쿠무라 유지.임단비 지음 / 사람in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어를 공부하면서 느끼는 점은 처음 배울 때와는 달리 갈수록 어려워진다는 점이었다.
이제는 기초에서 벗어났다고 볼 수도 있는 수준이지만 아직도 내가 생각한 것을 바로 바로 말하기란 쉽지 않다.
특히 새로운 상황이 닥치면 말문이 막히기 일쑤다.
그럴 때 일본어로는 어떻게 말해야 하지 하고 생각해보게 되는데 딱히 답을 찾을 곳이 없었다.
또 우리식으로 생각한 표현을 일본어로 바꿔 말해 보면 어색해지는 경우가 종종 있어 말하는데 주저되기도 했었다.
그러다 이 책을 보면서 그런 답답함이 가시는 느낌이었다.
물론 실제로 일본인과 대화를 하면서 배우는 게 가장 좋겠지만 그런 사정이 안될 경우나 독학을 하는 경우
혼자서도 필요한 표현을 배우고 공부할 수 있는 적합한 책이라 생각된다.

이 책은 상황별로 어휘와 표현, 문장들이 담겨있다.
크게 10개의 테마로 나뉘어져 있고 다시 구체적인 주제별로 자세한 어휘와 표현이 수록되어 있다.
실제 생활에 쓰이는 회화 표현들로 나와 있어 자연스럽게 문장을 읽으면서 익힐 수 있다.
mp3도 제공되어 정확한 발음을 익힐 수 있고 문장 옆에 번호가 있어  듣고 싶은 부분만 찾아서 들을 수도 있다.
특히 좋았던 점은 그림과 같이 나와 있어 보기에도 쉽고 기억하는데도 도움을 많이 준다는 점이었다.
주제별로 되어 있어 순서대로 보지 않고 자신이 관심있는 부분이나 필요한 부분부터 공부해도 되기 때문에
지루함도 덜어줄 수 있다.
단, 이 책은 문법적인 설명이나 단어에 대한 구체적 설명이 나온 책이 아니라서 초보자보다는 중급자들에게 적당한 책이라고 볼 수 있다.
적어도 히라가나와 가타카나와 기본적인 문법을 익힌 다음에 본 다면 더 도움이 될 책이라 생각된다.
저자가 3년 동안 일본인과 만나면서 기록 된 표현들이 담긴 책이라 이 한 권만 제대로 공부해도 한층 더 높아진 일본어 실력을 가질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남은 몫은 꾸준히 공부하는 노력과 성실함이 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