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문법 달인이 되는 법 - 완전개정판
이경수 지음 / 사람in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일본어를 처음 배울 때는 처음 배우는 글자가 새롭기도 했고 우리말과 어순이 같아 쉽고 재밌게 느껴졌었다.
적어도 영어로 문장을 만들 때처럼 머리는 덜 아프다고나 할까...
하지만 일본어도 외국어이긴 마찬가지였다.
시간이 흐를수록 우리말과는 다른 특징을 알게 되었고 그러면서 문법의 중요성을 느끼게 됐다.
딱딱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문법이지만
올바른 일본어 사용을 위해 내 일본어 수준을 한단계 높이기 위해서는 문법은 제대로 익혀야만 했다.
 
많은 일본어 문법 책이 있지만  <일본어 문법의 달인이 되는법>의 첫인상은 설명이 잘 되어있는 교과서 같다는 느낌이었다.
단, 이 책은 이제 막 시작하는 초급자 보다는 기초 문법을 배우셨던 분들이나 중급 수준으로 올라가길 원하는 분, 문법을 다시 정리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보면 더 좋을 듯 하다.
(적어도 히라가나는 익히고 보시는게 나을 듯 하다.)
요점만 나와 있는게 아니라 차근히 설명을 해주면서 이해를 도와준다.
혼자 공부하다 보면 설명이 부족해 어려움을 느낄 때가 있는데 이 책은 그런 걱정을 덜어준다.
용어 설명도 잘 되어 있어 부담없이 그냥 읽어 나가면서 공부할 수 있다.
물론 앞에서 설명해 준 내용도 표로 잘 정리되어 나와있어 보기에도 편하다.
 mp3가 제공되어 소리로도 외우고 익힐 수 있게 되어었어 책이 없을 때도 공부할 수 있다.
내용을 복습하기도 편하고 외우는데도 도움이 많이 된다.
틀리기 쉬운 표현이나 상황별 쓰임, 차이점들도 예문과 함께 자세히 잘 설명되어 있어 일본어 표현을 익히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
또 활용노트를 별책으로 제공해 주고 있어 스스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 볼 수도 있고 복습도 할 수 있다.
내용도 알차고 구성도 잘 되어있어 문법을 공부하고 익히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