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원으로 배우는 VOCA족
월드컴 편집부 엮음 / 월드컴 / 2009년 9월
평점 :
품절
영어 단어를 외우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제일 좋은 방법이야 말할 것도 없이 자신이 단어를 제일 잘 외울 수 있는 암기법이 최고겠지만 어원으로 단어를 외우는 방법은 상당히 추천할 만한 방법이다.
단어를 많이 외웠다해도 모르는 단어는 항상 나오기 마련인데다 그나마 외운 단어도 생각이 안나고 다른 뜻으로 사용되는 경우 문장의 뜻을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특히 시험에서 모르는 단어가 줄줄이 나온다면... 대략낭패다.
이럴 때 단어의 기원을 안다면 처음 보는 단어라도 뜻을 유추할 수 있어 글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고 기억에도 오래남는다.
또 단어를 확장할 수 있는 힘이 생긴다고 할까...
영어 자체가 여러 언어의 영향을 받고 변화하며 발전해 왔기에 어원을 배우다 보면 단어뿐만 아니라 역사, 문화까지 배울 수 있다.
그렇다고 처음부터 방대한 어휘로 가득찬 책을 보기엔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다.
하지만 이 책은 그런 부담은 덜어주고 주요 어원과 단어는 익힐 수 있게 잘 나와있어 어원으로 단어를 외워보고자 하는 입문자 분들에게 적합한 책이라고 할 수 있다.
300개의 어원을 접두사, 접미사, 어근으로 나누어서 1500개의 단어를 익힐 수 있게 되어 있고 큼직한 글씨와 함게 뜻과 예문이 나와있어 보기 편하다.
mp3도 홈페이지에서 제공 받아 소리와 같이 단어를 외울 수도 있다.
단, 대표적인 뜻만 나와 있기에 이 책은 어원을 익히고 주요 단어를 외우는데 필요한 기본서로 보시면 될 듯 하다.
하지만 이 책의 어원과 단어만 제대로 외워도 단어를 유추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데는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