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조혜련의 작살 일단어 - 히라가나 몰라도 진짜 되는 왕초보 일본어
조혜련 지음, 이나가와 유우키 감수 / 로그인 / 2009년 9월
평점 :
품절
![](http://image.aladin.co.kr/Community/mypaper/pimg_766595193481498.jpg)
조혜련의 <박살 일본어>에 이어 이번엔 <작살 일단어>가 나왔다!!!
지난 번 책이 일본어를 공부하는데 있어 목표 의식과 동기를 부여해 준 책이라면
이번에 나온 <작살 일단어>는 단어를 아주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게 도와준 책이었다.
![](http://image.aladin.co.kr/Community/mypaper/pimg_766595193481499.jpg)
우리 말과 일본어는 어순이 같기 때문에 단어를 많이 알 수록 회화 실력이 느는 건 당연지사.
그러나...
일본어 단어를 외우기란 생각만큼 쉽지않다.
일본어는 한자 읽을 줄도 알아야 하지만 제대로 쓸 줄도 알아야 하기에 처음 시작과는 달리 공부할수록 어려움을 많이 겪는다.
그래서인지 한자를 일본어 발음으로 읽지 않고 우리 말로 해석만 하고 넘어가 실력이 잘 늘지 않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작살 일단어>는 그런 어려움을 덜어준다.
기존의 일본어 단어장과는 달리 조혜련씨가 겪은 에피소드들을 읽기만 해도 저절로 그 속에 사용된 단어들을 쉽고 재밌게 익힐 수 있게 되어있기 때문이다.
특히 히라가나를 막 뗀 입문자나 일본어 공부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일본어가 낯설어도 40개의 재미난 에피소드를 읽다 보면 어느새 글자들이 익숙해지기 시작하고 800개의 단어들이 외워지기 시작한다.
![](http://image.aladin.co.kr/Community/mypaper/pimg_766595193481501.jpg)
![](http://image.aladin.co.kr/Community/mypaper/pimg_766595193481503.jpg)
또 매 에피소드가 끝나면 앞에서 배운 단어 중 예문과 익히며 좋을 단어를 핵심문장으로 제시 해주고 있다.
이 문장만 모두 외워도 400문장이나 되기때문에 기본 회화실력을 기르는데 큰 도움이 된다.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에피소드에 나왔던 단어들이 보기쉽게 정리 되어있다는 점이다.
그것도 조혜련씨가 추천해준 1-3-3 방법을 따라하고 싶게 만들게끔 포스트잇 모양으로 깔끔하게 나와있다.
여기서 1-3-3 방법이란...?
한 단어를 포스트잇 3장에 적어서 각기 다른 눈에 잘 띄는 곳 3군데 붙인 후 다 외울 때까지 떼지 않는 방법이다.
단순하지만 단어를 외우는데는 아주 효과적이라니 꼭 따라해 보자.
지루함 하나 없이 시종일관 재밌고 공부하는게 즐거웠던 조혜련의 작살 일단어
mp3도 무료로 제공되니 소리와 꼭 같이 들으면서 공부하자.
그러다 보면 한글로 써진 발음 보다 일본어 자체의 단어가 더 편해지고 해석도 필요없게 될 날이 올 것이다.
열심히 공부해서 제목처럼, 조혜련씨처럼 일본어 단어 작살 한 번 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