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보통의 날들 - 일상을 축제로 만드는 시간
김신회 지음 / 웅진윙스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P305-306

아무리 많은 사람이 외국여행을 다니는 시대라고 해도, 그 누구든 여행을 떠나는 사람은 특별하게 여겨진다. 그 뿌듯함을 경험하기 위해 사람들은 돈을 모으고 모은 돈을 더 잘게 쪼개가며 알뜰한 여정을 계획한다. 물론 나역시 그런 사람들 중 하나지만, 계획한여정을 위해 무작정 아끼는 여행은 그다지 즐기지 않는다. 식비를 아끼기 위해 하루에 한 번은 꼭 맥도날드에 출근도장을 찍고, 표검사에 걸리지 않는다는 이유로 버릇처럼 지하철에 무임승차를 하고, 여행중 만난 친구들과 식사가 끝날 때마다 10원짜리 하나까지 딱딱 나눠서 계산하는 일은 도무지 편치가 않다. 돈이 부족해 여정을 조금 줄이면 어떻고, 친구보다 밥값을 조금 더내면 어떨까. 절약이라는 이유로 인정까지, 여유까지 줄이는 것은 너무 팍팍하다는 생각이 드는 건 나 뿐일까?

 

그냥 내 생각

아니요! 여기도 있어요!


내가사는 나라에서 하지 않는것은 다른나라 에서도 하지말자.

내가사는 나라에서 하지 말아야 할 것은 다른나라 에서도 하면 안되는 일이다.  

 

이 페이지를 읽다가 여행할때 만났던 사람들과 주고  받았던 쪽지, 초콜릿, 물, 과일이 생각났다. 사소한 것 하나에도 감동받고, 떠나올땐 아쉬움에 목이 메었던 날들의 초상 무엇보다

나는 정말 좋은사람들을 많이 만났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순차적이지 않아 그녀가 여행한 나라를 한번쯤 가본 사람들이 읽으면 좋을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