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X 블루픽션 (비룡소 청소년 문학선) 7
엘리자베스 아체베도 지음, 황유원 옮김 / 비룡소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롭고 강렬한 소설~~!!

낯선 포에트리슬램에 대해 알게되었고 더 호기심을 갖게되었다.
시와 랩을 합하여 낭독 퍼포먼스를 하는것이 포에트리슬램이라고..
요즘 말로 스웩이 넘치는 무대!!^^

작가의 자전적 소설이다
자신의 이야기를 글로 표현한다는 것..그것도 시로!!
참 멋져보인다. 일기를 썼을 뿐인데 무수한 시가 되었다
그래서인지 작가의 첫 소설임에도 영미권의 유명한 상을 휩쓸었다.

아프리카 라틴계 이민자 출신으로 편견과 억압된 가정에서 자란
십대 여성인 사오마라. 첫 글자를 따 X로 예명을 지었다.
엄마와의 깊은 갈등. 이성에 대한 호기심. 쌍둥이 오빠와의 관계.
신에 대한 의문 등 그 때에 품은 의문과 생각들을 말한다.

노트 한권에 채우고 또 채우고..겉으로는 입을 꾹 다물고
없는 아이처럼 지내고자 하지만 내면의 세계는 강하고 거침없다.
본인을 감추고 꾹꾹 눌러 담는 시들이 아름답지만 슬프기도 하다.

숨기고 숨기려 하지만 재능을 알아봐 준 몇몇에 의해
용기내어 서기까지..무대에 올라 당당하게 읊어내기까지..
그 여정이 꽤 두껍지만 길지않은 느낌이였다.
운율을 따라 가다보니나 또한 무대 앞의 청중으로 소리치고 있었다.
자기 자신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사랑하는 모습을
달리 표현할 단어를 모르겠다.

멋지다!! 그냥 멋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