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원의 백 투 베이직 - 운동만 30년, 레전드 보디빌더의 가장 기본적인 웨이트 트레이닝 가이드
강경원 지음 / 세미콜론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강경원 선수의 백 투 베이직입니다!


기본부터 충실해지자는 강경원 선수의 모토에 맞는 책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책 표지를 제외하고 첨부한 5개의 사진 중 첫 번째를 보시면 운동을 왜 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 후에 강경원 선수의 의견, 그리고 추천하는 방향을 제시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바로 옆에 큐알 코드가 적힌 제목들도 있는데, 스캔하면 강경원 선수의 동영상에서 해당 내용에 관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종이 질감 자체가 뭐랄까 교과서에서 미술책 같은 느낌이랄까요? 참 느낌 자체가 너무 좋고 책이 묵직해서 괜찮네요.


그리고 운동 사진들이 크게 첨부되어있어서 보기 편하네요.


그치만 영상 자료에 비해서 너무 설명이 부실하다고 생각되고 운동이라는 게, 특히 웨이트 트레이닝에서는 미세한 자세 차이가 큰 부상을 야기할 수도 있는 부분인데, 그런 부분들 잡아주기에 책이라는 매체는 살짝 힘들지 않나 싶네요.


그래서 항상 큐알코드가 있는 부분이라면 꼭 참고하시라고 하고 싶어요. 그리고 항상 초급자와 중급자 상급자를 나눠서 생각해주시는데 이건 참 좋은 부분인 것 같습니다.


첨부한 3번째 사진에서는 이제 잔소리 좀 할게요! 라는 부분을 보실 수 있는데요. 우리가 흔히 하는 실수들을 이렇게 따로 빼서 언급해주기 때문에 혹시 모르게, 자신도 모르게 몸을 망가뜨릴 수도 있는 부분을 사전에 잡아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출판사의 지원을 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