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빨개지는 아이
장 자끄 상뻬 글 그림, 김호영 옮김 / 열린책들 / 1999년 5월
평점 :
절판


나는 명서를 어릴 때 아무 것도 모르고 그냥 지나쳐 읽을 때가 많다. 이 책도 마찬가지다. 우연히 학교에서 읽게 되었고, 이 책의 저자가 그렇게 유명한건지 몰랐다. 그저 그림체가 서양풍이 확 나는게 좋았다. 미야자키 하야오가 그리는 빨간머리 앤 같은 서양풍. 이런 거하고는 달랐다. 그림체 하나 하나가 굉장히 서양풍이였다. 특히 주인공만 얼굴이 빨갛게 한게 대비를 이루고, 넓은 책장에서 주인공에게 주목하게 만들었다. 이 책은 그리 많은 내용은 없다. 하지만 여느 만화책으로 폄화하기엔 또 읽고 싶다. 자꾸 자꾸 읽고 싶다. 이 만화체와 내용은 계속 내머리에 맴돈다. 그게 장 자끄 상뻬가 그리는 세상이고, 그 것에 대한 힘인거 같다. 기회가 된다면 장 자끄 상뻬의 다른 책도 읽고 싶다. 그림이 많지만, 이 책은 본다기 보다 읽어야 하는 책인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