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없는 세계에서 살아남기 - 삶을 지키는 나만의 방패 어른의 무기 시리즈
부아c 지음 / 블랙피쉬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사없는세계에서살아남기 #도서협찬

나의 다음과 그다음 발자취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 보게 해준 책

인생의 제2 막을 미리 준비해야 하는 30~40대 직장인에게 추천하는 책


많은 사람들이 회사를 나와 동일시하여 회사 생활에 모든 것을 쏟아붓다가 퇴직을 하게 되면 방황하게 된다.

가깝게는 우리 부모님도 어려운 시간을 보내시기도 하셨고, 나도 임신과 출산 육아의 기간 동안 경력의 공백이 있었기에 회사 밖에서 나를 지킬 방패가 필요하다는 것을 절실하게 느꼈던 것 같다.


회사라는 곳의 모습과 퇴사의 현실, 그리고 직장 밖에서 잘 서 갈 수 있는 방법이 총 3챕터로 잘 정리되어 있었다.



어떤 회사를 다닌다고 말하는 사람이 아니라, 어떤 일을 한다고 말하는 사람이 되세요.


대체 불가능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세요.


미국에서 회사 다니는 친구가 말하길 회사는 그냥 출장소 같은 거라더군요. 자기 실력을 키우는 게 중요하지 회사에 의존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도망치는 것은 근본적인 해결 방법이 아닙니다. 잠시 다른 곳으로 관심을 돌리는 거죠.


준비 안 된 퇴사는 재앙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특별한 가치를 만들 수 있음에도, 그것을 모른 채 살아가기도 합니다.


내가 나의 진정한 가치를 알고 싶다면, 내가 있을 곳이 어디인지 끊임없이 고민해야 합니다.


회사를 그만두어도 월급에 준하는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놓고' 퇴사하기

요즘 시대는 나 자신을 브랜드화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 있다.

이 <회사 없는 세계에서 살아남기>도 나의 가치를 제대로 높여 나라는 브랜드를 잘 만들게 되면

회사라는 울타리 밖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다고 말해주었다.


준비된 이후 퇴사하기 위해 나의 자리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해 봐야겠다 생각하였다.

뒤늦게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은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