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위일체 중문법
박미정 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03년 8월
평점 :
절판


여기서 삼위일체란 교재와 테이프/CD 그리고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동시에 함으로써 중문법을 학습한다는 의미이다.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추가한 점과 CD를 제공한다(테이프와 내용은 같다)는 점은 여타 교재와는 차별화된 좋은 시도이다. 교재 역시 휴대하기 좋은 크기로 돼있고 내용도 4주면 끝낼 수 있게 구성되어 있는데, 다분히 직장인을 주요 타겟으로 삼은 것으로 생각된다.

저자의 인터넷 동영상 강의가 있다면 테이프/CD는 원어민의 발음만으로 채웠으면 학습자가 반복적으로 청취하는데 더욱 도움이 되었을 거란 아쉬움이 든다. 똑같지는 않지만 테이프/CD에서 저자가 또 설명하는 것은 그리 효율적인 방법이 아닌 것 같고 삼위일체라는 취지에 좀 어울리지 않은 것 같다.   

책 머리말을 보면 문법적 설명보다 대표 문형을 반복 학습하게 함으로써 중국어 어순에 대한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고 소개하고 있다. 이런 저자의 주장에 공감하며 중국어의 문법이 그다지 복잡한 편은 아니나, 학습자의 입장에선 아무래도 궁금한 문법사항이 있게 마련이다. 그렇지만 이 책을 통해서는 이런 의문점을 해소하기 어렵다는 점이 가장 큰 단점이다. 다소 비싸게 책정된 가격 역시 구입을 주저하게끔 만들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