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닌니와 악몽 가게 3 - 수상한 털북숭이와 겨울 탐험 ㅣ 닌니와 악몽 가게 3
막달레나 하이 지음, 테무 주하니 그림, 정보람 옮김 / 길벗스쿨 / 2022년 7월
평점 :
나의 가장 큰 고민은 아이들이 글자 읽는 데에 재미를 어떻게 하면 붙일 수 있을까이다. 1차적 목표는 내가 재밌어 하는 글은 그게 분량이 길든 짧든 끝까지 계속 읽고 싶게 하는 것이다. 그래서 아이들의 취향을 최대한 고려해서 재밌어 할 만한 다양한 책으로 책장을 꾸려보려고 하는 편이다.
닌니와 악몽가게 시리즈는 그런 점에서 참 좋다. 일단 일러스트들이 다채롭고 귀여우며 재치있어서 일러스트들만 보는 재미도 있고 그림이 많은 편이라 책 읽기가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에게도 덜 부담스럽다. 또 익살스러운 상상력으로 이야기를 재밌게 풀어나가기 때문에 여러모로 초등학교 저~중학년 학생들에게 추천할 만한 책이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닌니가 눈으로 덮여 꽁꽁 얼어버린 악몽가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모험을 떠난다. 어딘가 나사가 하나 빠진 듯한 털복숭이 몬스터와 함께 나아가는 여정 또한 유쾌하다. 결말 또한 아이들을 위한 책 답게 재밌고 발랄한 모습을 보여준다. 다음 시리즈에선 또 닌니가 어떤 모험을 떠나게 될 지 더욱 궁금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