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도약 - 평범함을 뛰어넘는 초효율 사고법
도야마 시게히코 지음, 전경아 옮김 / 페이지2(page2)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답게 살아가는 것은 인간만이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창조적이고 독창적인 일이다. -229p


어떻게 가르치고, 어떻게 배울 것인지, 사고의 중요성에 대해 말하고 스스로 생각하는 법에 대해 알려주는 책. 


단 한 번의 독서로 나의 인생책이 된 <생각의 도약>


처음 홍보문구였던 '좀 더 젊을 때 이 책을 읽었더라면...'이란 서점 직원의 문구가 눈과 마음을 사로잡았다. 도대체 어떤 책이길래 저런 문구를 썼을까? 대부분 이런 말을 하면 책이 담고 있는 내용이 알차다는 것이라 나도 모르게 책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다.


그렇게 책을 읽은 후,


미친 거 아냐?(좋은뜻)


저자의 통찰력에 감탄만 나왔다. 책을 읽으면서 몇 번이나 열심히 고개를 끄덕이면서 맞장구를 쳤는지 모르겠다. 처음부터 끝까지 저자의 통찰력에 놀랐지만 가장 놀랐던 부분은 <컴퓨터의 등장>이었다. 지금은<AI의 등장>이라고 봐야 더 어울리겠지만 본질은 다르지가 않았다. 저자가 생가가했던 것이 지금 그대로 나타나고 있다. 

AI의 등장... 심지어 불과 며칠 전에 등장한 딥시크로 인해 발칵 뒤집어지지 않았는가.


처음부터 끝까지 저자의 글을 보고 있으면 모든 글자에 형광펜을 칠하고 싶었다.

비록 저자는 잊는 것도 중요하다 했지만, 이 책은 잊을 게 단 하나도 없다...


정말 이 책을 조금이라도 젊었을 때 읽었더라면 어땠을까, 서점 직원이 괜히 이런 말을 한 게 아니었다. 하지만 과거를 후회해봤자 시간을 돌릴 수도 없는 법. 지금이라도 이 책을 알게 되었으니 저자가 말한 방법으로 사고를 해봐야겠다!!


존재하는 모든 공간에 이 책이 있고, 모든 사람들이 이 책을 읽었으면 좋겠다. 그만큼 너무너무 좋은 책인 <생각의 도약>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읽고 쓴 주관적인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