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번째 사도의 편지 1 뫼비우스 서재
미셸 브누아 지음, 이혜정 옮김 / 노블마인 / 2006년 11월
평점 :
절판


13번째 사도의 편지..

제목부터 나를 끌어당겼다. 예수님의 제자는 분명 12명. 열두사도이기 때문이다. 숨겨져있는 또 한명의 제자..그는 누구일까? 호기심을 가득 안고 책을 펼쳐본다.

 

아주 먼 옜날 최후의 만찬을 시작으로 일어나는 중대한 사건들과 현재의 프랑스 생 마르탱 수도원의 안드레이 신부의 갑작스런 죽음을 둘러싼 사건들이 교차되면서 이야기가 진행된다. 20세기를 넘나드는 이야기들, 처음 우려했던거와는 달리 책을 읽음에 방해는 되지않았다.

 

흥미진진한 사건들로 장면장면을 상상하게 했지만 다른 추리소설과는 달리 긴박감이 조금 부족하다. 추리소설 매니아들은 다소 지루하다 하실듯 하다. 너무 우연적이 요소들이 많고 조금은 식상하다. 그리 비밀스러운 작업을 하면서 어찌그리 도청같은것에 둔감하신지...아직도 답답하고 이해가 안된다. -_ -;; 그래도 비밀을 찾아나서는 닐 수사와 함게 즐거운 여행이었다. 그 시간들이 지겹지는 않았다.

 

종교가 없는 분들이나 다른종교를 가진 분들에게 이 책이 조금은 지루하고 낯설수도 있겠다. 다행이도 가톨릭신자인 나에게는 친숙한 용어와 지명들로 읽는데 막힘은 없었다. 단순한 팩션이지만 머리가 조금 혼란스럽다. 나의 종교를 배경으로 하고 있기에 더 친숙했고, 호기심을 더 자극했다. 하지만 그렇게 때문에 더욱더 혼란스러웠고 이렇게 글을 쓴다는게 조심스럽고 부담스럽다.

그러나 역시 이 밤이 지나면 그냥 소설속 이야기로 남을 뿐인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